사자의 상륙지

조화의 망치

원숭이 왕은 이제 사자의 상륙지에 아예 자리를 잡고 부하들과 유쾌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원숭이 왕은 망치의 손잡이와 머리, 그리고 두 부분을 붙일 수 있는 연고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었다.

원숭이 왕:
잉구 잉구라는 족장이 있다.
벌컥 벌컥 부갈루에서 나를 이겼지.
잉구 잉구는 승리한 대가로 망치 손잡이를 가져갔다.
원숭이 왕은 술내기에서 진짜로 안 진다. 놈은 그걸 몰라.
원숭이 왕은 종한테서 망치를 숨겨야만 했다.
그런데 잉구의 자식들은 손잡이를 절대 좋은 일에 쓰지 않는다.
놈들은 오랫 동안 손잡이로 나쁜 짓만 했어.
이제 우린 지금 족장 노릇을 하는 놈을 찾아서 무력화시켜야 해.
남쪽에 있는 웅가 잉구로 가. 거기서 원숭이 왕과 만나자.
맨손으로 파티에 가는 건 우낏밖에 없어.

망치의 손잡이는 일부러 술내기에 진 후에 잉구 잉구 족장에게 넘겼다. 원숭이 왕은 응가 잉구를 찾아가 신하들과 파티를 열고 있었다.

족장 잉구 잉구 17세:
맥주 그만 마셔! 지난 번 우끼 선장 때문에 생긴 일 잊었어? 그런 일 또 생기고 싶어?
안 돼, 안 돼! 파티 그만 해! 여긴 아직 잉구 잉구 마을이야!

잉구 잉구 17세는 절대로 손잡이를 내줄 수 없다고 했다. 그는 망치 손잡이를 왕의 지팡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족장 잉구 잉구 17세:
안 돼! 원숭이 왕 지팡이 못 가져간다! 그리고 저건 진짜 원숭이 왕도 아니다.
족장 잉구잉구는 아버지 잉구 잉구한테서 지팡이를 받는다. 그리고 그 아버지의 아버지에게, 또 그 아버지의 아버지에게서 받는다.
원숭이 왕은 아주 오래오래 전에 우리 가족에게 지팡이를 줬다. 우리 가족은 족장이 됐지.
그렇게 오래 사는 호젠은 없어! 아무도!

얼라이언스 영웅:
하지만 저건 진짜 원숭이 왕입니다.

족장 잉구 잉구 17세:
안 돼! 멍청한 우낏은 엄청 센 호젠 지팡이 못 가져가!

영웅은 망치 손잡이를 다시 회수했다. 화려한 손잡이는 호젠 족장 사이에서 권력의 상징으로서 대대손손 전해 내려왔었다.

원숭이 왕:
잉구는 위대한 호젠이었다. 좋은 지도자였어. 파티도 멋지게 하고 술도 잘 만들었다.
유물이 자신을 위대하게 만들어주진 않아. 능력을 더욱 더 발휘하도록 해주는 거야. 좋은 능력은 더 좋게, 나쁜 능력은 더 나쁘게. 그리고 족장 잉구 잉구는 아주아주 나빠졌다.
불쌍한 잉구 잉구 족장. 가족들이 지팡이를 뭐에 쓰는지 까먹었다. 정신이 아주 나가버렸어.
계속 그러다간 주민들까지 타락시킬 거야. 정말 슬프다.

원숭이 왕은 수행원들과 사자의 상륙지로 돌아갔다.

원숭이 왕:
우리는 사자의 상륙지로 돌아갈 거야. 다 끝나면 거기서 만나.

사자의 상륙지에서 원숭이 왕은 망치 머리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원숭이 왕:
원숭이 왕 망치 머리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들었다.
망치 머리를 가진 호젠은 아주 오래전에 죽었어.
쿤젠 족장들은 아버지에게서 아들로 유물을 전해준다.
그런데 꽥꽥이 토깽이 와서 망치 머리를 가져갔다.
이제 우낏들이 그걸 큰 구멍에 놓고 숭배한다.
그놈이 우낏 그걸 삼켜버리기엔 너무 크거든.
놈을 찾으려고 왕실 탐색꾼을 보내고 기다리는 거야.
심장지 서쪽 산맥에 있는 왕실 탐색꾼 찾아봐.

네 바람의 골짜기의 높은 산 위에서 원숭이 왕의 수행원인 왕실 탐색꾼을 만날 수 있었다.

왕실 탐색꾼:
털복숭이 우낏이 망치 머리 훔쳐갔다! 쿤젠 호젠은 그걸 옛날옛날에 잃어버렸다. 이젠 털복숭이 우낏이 망치 머리를 소굴 안에 숨겨 놓고 뭔가 대단한 주술이 깃든 당근 같이 숭배하고 있다.
조심해. 그 털복숭이 우낏 깨물면 진짜 아프다.

토깽이들에게서 되찾은 망치머리는 훌룡하게 만들어진 금속 망치의 머리 부분으로, 세월의 흔적이 거의 없었다. 호젠이 식탁으로 사용하는 바람에 음식물 얼룩이 좀 남아있을 뿐이었다. 망치 머리를 받아든 원숭이 왕이 말했다.

원숭이 왕:
토깽은 이해할 수 없는 물건은 숭배하거나, 그 물건과 싸우거나 도망친다.
내 모습을 조각한 동상 몇 개를 보내줘야겠다.

손잡이와 망치 머리를 찾자 두 부분을 결합하기 위한 물건을 찾아야 했다.

원숭이 왕:
전설은 태어나는 게 아니다, 만들어지는 거야.
네 다음 목표, 그러니까 '검귀'라는 이름이 붙은 그 모구도 비슷한 경우지.
그놈 가방을 찾아보면 마음을 위로해주는 소리가 나는 연고를 찾을 수 있을 거야.
그 멋진 연고를 원숭이 왕에게 가져다줘!
그게 있으면 망치가 노래하게 만들 수 있을 거야!
장벽을 따라 북쪽으로 끝부분까지 가면, 왼쪽으로 돌아서 봐.

탕랑 평원에서 검귀를 찾을 수 있었다.

검귀:
네 갑옷을 전리품으로 차지할 것이다.
죽음이 네 눈앞에 있다.

검귀의 시체에서 조화의 연고를 찾을 수 있었다. 기름에 손을 대자 표면이 마치 노래하는 듯이 울리면서 차분함과 편안함이 느껴졌다.

원숭이 왕:
모구가 조화의 연고를 어떻게 찾았는지는 정말 알 수 없는 일이야.
세상이 갈갈이 찢겨지고 난 뒤로 정말 많은 일이 있었지만 말이야.

원숭이 왕에게 연고를 보여주자 원숭이 왕은 매우 기뻐했다.

원숭이 왕:
웃! 웃!

안두인 린:
좋아요. 폐하께서 요청하셨던 대로 이제 손잡이랑 망치, 그리고 연고도 가져왔어요. 망치를 다시 조립해주실 수 있나요?

원숭이 왕:
물론이지! 멍청한 어린 친구. 지팡이를 구멍에 집어넣기만 해. 그러면 망치가 다시 하나로 될 거야.
우낏 새것 같은데! 하지만 원숭이 왕 말 잘 들어. 연고는 망치를 한 번만 휘두를 수 있을 만큼밖에 없어.

안두인 린:
한 번 밖에요? 한 번도 못 휘두르는 건 아니겠죠? 연고를 더 얻을 방법은 없어요?

원숭이 왕:
예전에 이 망치가 종을 제대로 때렸을 때, 원숭이 왕 거기 있었다. 눈물이 핑 돌았고, 조화가 계속 맴도는게 느껴졌어. 하지만 연고는 더 만들어지지 않았다. 모구가 공격하러 왔었거든, 지금 가진 거 써. 그것도 고마운 줄 알아. 천상의 종은 정말 위험한 무기야. 그러니까 조심해서 써.

원숭이 왕은 조화의 망치를 단 한번만 사용할 수 있다고 했다. 얼마지나지 않아서 요원 코넬리에게서 편지가 왔다.

요원 코넬리:
오랜 친구여... 자네가 가로쉬의 새 장난감에 대항할 물건을 안두인 왕자와 함께 준비 중이라고 들었네. 잘 듣게. 그 아이를 잘 돌봐주게나. 이번 일은 안두인의 능력을 벗어나는 일이 될 수도 있다네. 자네가 부디 잘 지켜주게.
안두인은 대격변의 시기에 스톰윈드 내부에 버젓이 돌아다니던 황혼의 망치단 추종자들을 SI:7이 이 색출해내는데 이바지했다네. 그 아이는 언젠가 왕이 될 걸세. 그건 안두인의 태생뿐만이 아니라. 능력 또한 출둥하기 때문이라네. 안두인이 위험에 빠지지 않도록 하게!
-코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