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의 상륙지

얼라이언스의 심장

제독 테일러:
아, 제가 찾던 용사시군요. 안두인 왕자님께서 다급하게 편지를 보내왔습니다.
영원꽃 골짜기에 있는 일곱 별의 제단에 린 국왕님과 다른 얼라이언스의 수장 여러분이 모이신다고 합니다.
그런데 최근에 보내오신 소식에 따르면, 그 외에도 뭔가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나고 있는 모양입니다.
어서 가서 안두인 왕자님에게 직접 이야기를 들어 주십시오.
저는 여기 사자의 상륙지에 남은 일을 몇 가지 처리하고 나서 바로 따라가겠습니다.
영원꽃 골짜기로 가고 싶으면 페니에게 말씀하십시오.

페니 혼스웨글:
당신을 일곱 별의 제단으로 모셔다 드려야 해요.
우리 귀여운 안두인 왕자님께서 당신 소식을 물으시던데요.
모구지아에서 발굴 작업을 마친 탐험가 연맹이 그곳에서 발견한 것을 영원꽃 골짜기의 우리 요새로 가져왔더라고요.
연맹은 블러드 엘프들이 훔쳐내고 있던 유물을 지금 연구하고 있어요.
원래 이번 일에 대해 당신에게 아무 말도 해서는 안 되지만...
그렇게 화끈한 드워프제 스타우트 맥주가 필요한 얼굴을 하고 계시니. 저도 당신을 믿고 말씀드린 거예요.
저 모구들은 코룬이라 불리는 부족의 일원이라고 하더라고요.
지금까지의 일을 보면, 코룬은 천둥왕에 충성을 맹세했었나 봐요. 수천년 전... 판다렌이 이 땅을 지배하기 전에요.
그들은 음지에서 일했는데, 어떻게 해서인가... 샤를 지배하는 데 성공했대요.
코룬이 그런 일을 할 수 있었다면, 가로쉬가 그들의 지식을 뒤쫓고 있다는 것도 놀랄 일은 아니죠!
머리 모양도 우스꽝스러운 그 도끼 깡패가 샤를 굴복시킬 수 있다면 무슨 일이 벌어질지 생각해 보세요.
생각만 해도 온 몸이 덜덜 떨리네요.
다 왔네요. 행운을 빌어요!

일곱 별의 제단은 이미 샤에 오염되어 곳곳에서 땅 밑에서 샤의 힘이 뿜어져 나오고 있었다.

바리안 왕과 사자의 상륙지의 고위 간부들은 샤의 힘으로 만들어진 발톱을 두고 회의 중이었다. 한쪽에 있던 안두인 왕자가 용사를 불렀다.

안두인 린:
정말 반갑군요. 여기서 할 일이 아주 많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했다는 게 정말 믿기지가 않아요.
여기 판다리아에서도 그렇게 많은 일을 겪었는데, 우리는 과거의 실수로부터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는 걸까요?
브란 님의 원정대가 최근 모구지아에서 돌아왔는데, 연구를 위해 샤 견본을 가져왔어요.
가뜩이나 꺼림칙한 일이었는데, 결국에는 제가 가장 두려워하던 결과가 나타나고 말았죠.
샤가 풀려났어요. 골짜기의 심장부에 샤가 나타났다는 사실이 얼마나 끔찍한 일인지는 따로 설명할 필요 없겠죠?
우리 병사들을 조종하는 샤를 몰아내야 해요. 어서요!

얼라이언스 병사 몇몇이 이미 샤의 힘에 물들어 있었다.

샤에 물든 보병:
윽... 내 머리... 깨질 것 같아!

샤에 물든 보병은 코룬 주문술사처럼 샤의 힘이 온 몸을 감싸인 채로 공격해 왔다. 용사가 샤를 제압하자 보병은 제정신을 차렸다.

안두인 린: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단단히 준비하세요. 아군을 무력으로 제압해야 할 수도 있어요.

샤에 물든 보병:
뭐... 뭐였죠? 제 몸을 통제할 수 없었습니다.
악몽에서 구해줘서 감사합니다. 주위의 모든걸 찢어버리고 싶었어요!
제가 왜 그랬는지 모르겠군요. 정신을 차리게 해줘서 고맙습니다.

주변의 샤에 물든 보병을 모두 구하자 안두인 왕자가 용사를 치하했다.

안두인 린:
당신이 이 일에 적임자라는 사실을 처음부터 알고 있었어요. 여기 일을 마치시면 위층으로 절 찾아 오세요.

용사는 국왕에게 샤에 물든 보병들의 일을 보고 했다.

국왕 바리안 린:
자네가 내 아들과 함께 열심히 뛴 모양이군. 골짜기에서의 우리 임무에 큰 도움을 줘서 정말 고맙다.

그때 각 종족의 대표자들이 바리안 린과 함께 샤의 힘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찾아왔다.

스톰윈드 왕실근위병:
길니아스의 국왕. 겐 그레이메인님께 경례!
저 멀리 고요한 다르나서스의 기지 위로부터, 대여사제 티란데 위스퍼윈드 님이 찾아오셨습니다!
드레나이의 대표자. 현명하고 고귀한 선견자 노분도 님이 엑소다르에서 먼 길을 오셨습니다.
하늘에 있는 달라란으로부터 오신. 키린 토의 지도자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여군주님입니다!

국왕 바리안 린:
그래. 이... 샤... 라는 것 때문에 우리 병사들이 폭력적인 행동을 하게 됐다는 말이냐?

안두인 린:
네. 아버지. 저도 여행을 하던 중에 샤의 힘을 목격했어요. 그 힘이 최고조에 달한 샤는, 바라볼 수도 없을 만큼 끔찍하게 강력해요.

국왕 바리안 린:
우리 얼라이언스는 지금껏 힘을 합쳐 수많은 적을 무찔러 왔다. 샤도 다른 녀석들과 마찬가지로 우리 앞에 쓰러질 것이다.

안두인 린:
이건 달라요. 아버지. 샤는 단순히 쓰러뜨리면 되는 존재가 아니에요. 그건 우리 내면 가장 깊은 곳의 약점을 먹고, 우리 생각을 뒤틀어요.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고요!

브란 브론즈비어드:
국왕님! 보세요!

겐 그레이메인:
빛이여. 저게 샤인가?

안두인 린:
네. 가까이 가지 마세요!

티란데 위스퍼윈드:
이... 것에서 거대한 암흑이 스며나오는 것이 느껴져요. 파괴해야 해요. 지금 당장!

선견자 노분도:
이런 생물로부터 초래되는 건 고통뿐입니다.

하늘 제독 로저스:
폐하. 우리는 샤를 연구해야 합니다. 무기로 변형시켜야 합니다! 호드는 이미 판다리아에서 숫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은 모두 동원해야 합니다.

브란 브론즈비어드:
연구를 해서 손해볼 일은 없을 거예요. 저게 절 쳐다보는 눈초리는 마음에 들지 않긴 하지만.

수석땜장이 오버스파크:
네! 네! 정말 재미있겠어요! 저걸 증류해서 새로운 동력원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하늘 제독 로저스:
가로쉬는 손에 넣는 것은 무엇이든 무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동등한 조건에서 싸울 수 있게 준비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국왕 바리안 린:
어떻게 생각하니. 안두인?

안두인 린:
가로쉬의 선례라면 그다지 따르고 싶지 않은데요. 얼라이언스는 우리 나름의 결정을 내려야 해요. '옳은' 결정이요.
그래요. 언젠가 샤를 길들여 무길 만들 수 있을지도 몰라요. 하지만 그 대가로 우리 백성들을 모두 파괴해 버릴지도 모르는 위험을 감수해야 해요. 그런 대가라면 저는 치르지 않겠어요.

국왕 바리안 린:
네 말이 맞다. 아들아.
이 힘은 너무 위험하다. 난 여기에 손을 대지 않겠다!

바리안 국왕이 결정을 내린 후, 용사에게 말했다.

국왕 바리안 린:
우리는 이 땅과 우리 백성들을 샤의 영향력에서 지켜내야 한다.

안두인 린:
오늘 이렇게 절 도와주셔서 정말 고마워요. 우리가 아버지를 옳은 길로 이끌 수 있을 것임을 알고 있었어요.
자. 이제 다른 일을 하러 가셔도 되요.

얼라이언스는 샤의 힘을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가로쉬는 계속해서 쿤라이 봉우리를 탐색했고, 점점 더 천상의 종에 가까워지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