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의 상륙지

원숭이 왕

제독 테일러:
안두인 왕자님께서 또 경비병들 몰래 어딘가로 가셨습니다. 빛을 다루는 그분의 솜씨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군요.
왕자님을 마지막으로 본 곳은 쿤라이 봉우리입니다. 황제의 골짜기 주변에서 우리 마법사들을 따돌리셨죠.
왕자님을 찾으실 수 있겠습니까? 그분께선 천상의 종에 대항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기 위해 떠났다고 하셨습니다. 당신이 가서 그분을 이성적인 말로 설득해주십시오. 되려 설득 당해서 혼자 쫄래쫄래 돌아오시지 마시고요.
이동수단이 필요하면 페니에게 말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도 페니는 안두인에게 가는 동안 그 동안의 이야기를 해주었다.

페니 혼스웨글:
어이. 테일러 제독께서 당신을 황제의 골짜기까지 데려다 주라고 하시더군요.
다행히도. 전 안두인 왕자님의 총애를 받는 사람이예요. 아. 물론 친구 이상의 관계는 아니지만, 코넬리 요원에겐 그 사실을 말하지 마세요.
질투가 나서 고귀한 자녀분께 폐를 끼치면 안되잖아요. 그렇죠?
어쨌든. 왕자님께서 어디 숨어 계신지 알고 있으니 거기로 데려다 드릴게요. 왕자님께서 혼자 돌아다니는걸 동의하는 건 아니지만 그분의 생각은 어느 정도 이해할 것 같아요.
아직도 호드가 천상의 종을 훔쳐갔다는 게 믿기지가 않는군요. 그걸 다르나서스에 보관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공을 들였는데.
제가 듣기로는 그 제이나 여군주님도 상당히 충격을 받으셨나 봐요. 제이나 님께서는 호드가 테라모어에 벌인 참사를 용서하려 하셨죠. 키린 토를 위한 새로운 미래를 꿈꾸고 계셨어요.
호드의 편인 선리버와 얼라이언스의 동맹인 은빛 서약단을 아울러서 평화를 이끌어내려고 하셨죠.
그분의 말씀을 직접 들었어요. 달라란은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평화를 상징하는 첫 이정표가 될 거라고 하셨죠.
그런데 선리버가 그녀의 믿음을 져버리고는 그녀의 도시에서 종으로 향하는 차원문을 열었지 뭐에요!
당연히 기분이 상하셨겠죠. 달라란에서 선리버를 쫓아내신 것도 이해가 가요. 그래도 전 아직 뭔가 불안해요. 호드가 이걸 순순히 보고만 있지는 않을 테니까요.
이제 가로쉬가 천상의 종을 가지고 있어요. 우리를 언제 공격할지 모른다고요!
안두인 왕자님께서 뭔가 계획하신 게 있기를 바라요.
행운을 빌어요.

안두인 린 왕자는 쿤라이 봉우리의 정복자의 무덤에서 영웅을 기다리고 있었다.

안두인 린:
왔군요. 내 친구여. 곧 벌어질 일들에 당신의 도움이 필요해요. 아버지께선 제가 군단의 보호 아래 있는 걸 원하시겠죠.
하지만 판다리아가 제게 가르쳐준 교훈이 하나 있어요. 적절한 시간, 적절한 장소에 있다면 아무리 적은 수의 사람들이라도 그들이 끼치는 영향은 어떤 군대보다도 크다는 거예요.
호드가 천상의 종을 가져간 이후로 그 힘에 대항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어요.
제 조사에 따르면 이 무덤에 그 실마리가 있어요. 전 여기에 들어가겠습니다. 당신이 저를 따라오신다면 가는 길에 차차 이야기해드리겠어요.
만약 우리가 갈라지게 되면 무덤의 입구인 이곳으로 오세요. 가실 준비가 되셨으면 제게 말하시고요.
가로쉬는 천상의 종을 사용해 이 땅에 파괴를 일삼을거예요. 그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해요.

얼라이언스의 영웅:
안두인, 여기 온 이유가 뭐죠?

안두인 린은 영웅과 함께 정복자의 무덤안으로 들어갔다. 전설에는 전설로 맞서야 하는 법. 왕자는 모구가 만든 천상의 종을 막을 수 있는 판다렌의 유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안두인 린:
제 조사에 따르면, 판다렌은 오랜 옛날 천상의 종에 연관된 특별한 망치를 만들었다고해요.

안두인 린:
천상의 종에 그 망치를 사용하면 판다렌 수도사들은 순수한 조화로운을 일깨울 수 있다고 했죠.
하지만 원숭이 왕은 장난 삼아 그 망치를 훔쳐서 어딘가에 숨겼죠. 그 후로 망치에 대한 기록은 어디에도 없어요.
대신 악명 높은 "원숭이 왕"이 잠들었다고 여겨지는 곳에 관한 기록은 찾을 수 있었어요.

왕자는 무덤 깊숙한 곳으로 들어갔다. 다른 모구 무덤과 달리, 이 무덤엔 서로 싸우는 모습을 묘사한 호젠과 모구 조각상의 옥 조각상이 많았다.

깊은 무덤의 끝에는 거대한 호젠이 모구와 싸우는 조각상이 있었다.

안두인 린:
그런데 곤란한건, 원숭이 왕이 역사가들이 말하는 "비취 전쟁군주"라는 자와 싸우다가 옥으로 변해버렸다고 하는군요.
제가 그 둘을 해방시킬 수 있는 주문을 발견했어요. 하지만 아마 둘이 한꺼번에 풀려날 거예요. 제가 이 주문을 시전하면 당신은 비취 전쟁군주가 날뛰기 전에 그를 물리쳐야 해요.

황제 샤오하오와 함께 여행하던 원숭이 왕은 그냥 사라진 것이 아니었다. 원숭이 왕은 모구들과 싸우다가 옥 조각상 되었고, 그대로 역사에서 잊혀진 것이었다. 영웅은 원숭이 왕을 풀어주기로 하고 안두인에게 말했다.

얼라이언스의 영웅:
저는 준비되었습니다. 원숭이 왕을 풀어주세요.

안두인 린:
하는 데까지 해봐요. 제가 조사해본 결과 이 비취 전쟁군주에 대해 좋은 점은 없네요. 싸울 준비를 하세요.

안두인은 주문을 외웠고, 곧 원숭이 왕과 비취 전쟁군주가 풀려났다. 풀려난 원숭이 왕은 괴성을 지르며 안두인 옆에 섰다. 그리고 얼라이언스의 영웅은 원숭이 왕과 함께 되살아난 비취 전쟁군주를 쓰러뜨렸다.

원숭이 왕:
내가 돌아왔다. 우낏들아아아아아!
우후후! 우낏의 아들! 찌릿찌릿해. 찌릿찌릿해. 다리도 저리고. 손도 저려. 꾸낏도 저려.

안두인 린:
아... 원숭이 황제님?

원숭이 왕:
으응? 황제라고? 나 황제 아니다. 작은 친구. 네 앞에 있는 건 원숭이 왕이야!

안두인 린:
죄송해요. 제 이름은 안두인 린이라고 해요. 폐하께서 저와 이 용사를 도와주셨으면 좋겠어요.

원숭이 왕:
도와달라고? 넌 내가 옥 속에 영원히 갇히는 거 구해준 거야! 내가 지금껏 열렸던 연회 중 가장 큰 연회가 열리는 곳으로 보내준다!

안두인 린:
감사합니다만, 지금은 연회를 열 때가 이니에요. 가로쉬라는 흉악한 호드의 대장이 천상의 종을 찾았으니까요. 우리가 맞서려면 조화의 망치가 필요해요.

원숭이 왕:
아.. 그 없어진 조화의 망치 말하는 거야. 응? 이름이 바보같지. 그러니까 너 왕을 탓하려고 찾아온 거잖아?

안두인 린:
음. 제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폐하께서 마지막으로...

원숭이 왕:
아하하! 걱정하지마. 제대로 온거 맞아. 그런데 일단 너 얼굴에서 튀어나오는 걸 내가 좋아할지부터 좀 보자.

원숭이 왕은 조화의 망치를 찾기 위해서는 세가지 수수께끼를 풀어야 한다고 말했다.

원숭이 왕:
원숭이 왕을 만나러 왔어?
네가 얼마나 우끼하게 노래하는 봐야겠어.
넌 뭐야. 조그맣고 재미없는 사람?
재미 없어. 나 졸고 있어. 알게 뭐람.
내가 수수께끼 세 개를 낼 꺼야.
이거 너희들이 풀어야 할거야.
다 맞춰 봐, 거리낌 없게.
그러면 너희를 도울지 고민해 볼게.

유쾌한 원숭이 왕은 풀려난 것을 기뻐하며, 세 가지 수수께끼를 알려주었다.

원숭이 왕:
자유다! 만 년 동안 갇혀있다가 드디어 풀려났어! 오늘은 즐거운 날이야! 정말 즐거운 날! 잔치를 열어야 겠어! 마실 거랑! 먹을 거랑! 취할 거랑! 그리고 밀림 호젠! 그리고 산악 호젠! 그리고 하늘 호젠!

안두인 왕자는 원숭이 왕과 함께 사자의 상륙지로 가서 설득할 테니 수수께끼를 풀어오라고 부탁했다.

원숭이 왕:
제가 "왕"을 사자의 상륙지까지 데려가고, 우리에게 필요한 정보를 달라고 설득해 볼게요. 그러는 동안 당신은 원숭이 왕의 수수께끼를 풀어 보세요. 사자의 상륙지에서 다시 만나요"

첫번째 수수께끼는 자비에 대한 물건을 찾아오는 것이었다.

원숭이 왕:
그래, 망치를 위해 원숭이 왕을 깨우셨겠다, 흠? 그러면 우선 이 세 가지 수수께끼를 풀어봐. 안 그러면 망치는 코빼기도 못 봐.
첫 번째 수수께끼!
"고통의 선율을 조용히 노래하는
고문당한 힘없는 생물이 있네
남쪽 저멀리 장벽을 넘어서,
우낏한 주인을 피해 다니네.
슬프고 침울한 생물은 울며
야성의 호박석에서 구원받길 원하네."
야성의 호박석을 내게 가져와.

야생의 호박석은 용의 척추 밖에 사마귀의 땅에 있었다. 야생의 호박꼬리전갈을 찾은 영웅은 전갈과 싸워 야성의 호박석을 찾아냈다. 야성의 호박석은 호박석 전갈의 꼬리에서 떼어낸 단단한 보석으로, 불꽃이 안에서 타오르며 빛을 발하고 있었다.

영웅은 안두인과 함께 사자의 상륙지에 머무리고 있는 원숭이 왕에게 호박석을 가져갔다.

원숭이 왕:
오, 잘난 척하는 사람 돌아왔어. 내 호박석은 가져온거야?
이야! 호박석! 신선한 야성의 호박석! 뭔가 죽이고 가져온 거야? 하긴 당연하겠지.
야성의 호박석은 자유롭지만, 무서운 거야. 많은 강한 자들이 이것 때문에 죽었지.
자비란건 여러가지 모습을 갖고 있어. 가시랑 사마귀랑 정말 우끼한 폭풍까지도 자비의 형태일 수 있지.

원숭이 왕은 호젠답게 단순한 것 같지만, 그가 낸 수수께끼에는 뜻밖의 깊은 의미가 숨어있었다. 야성의 호박석은 전갈의 꼬리에 붙은 단단한 보석이었다. 영웅이 전갈에게서 떼어낼 때까지 이 단단한호박석은 수많은 이들에게 자비를 선사했었다. 어떤 일에 대해서 베풀 수 있는 자비는 야성의 호박석이나 사마귀같은 형태의 죽음을 의미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원숭이 왕의 두 번째 수수께끼는 동지애에 관한 것이었다.

원숭이 왕:
종을 원해? 그럼 망치가 필요하지.
망치가 필요해? 그럼 우린 친구가 되어야 하지.
친구가 되고 싶어? 그럼 강철의 양조주가 필요하지.
강철의 양조주는 어디 있냐고? 동지애의 제단에 가야 해.
동지애의 제단에 가고 싶다고? 좋아! 비취 숲의 티엔 수도원 남동쪽에 가봐.
징을 치고 원숭이 왕을 위해 양조주를 가져다 줘. 아... 한바탕 싸워야 될지도 몰라.

영웅이 도착한 동지애의 제단은 인적이 뜸한 종루였다. 종을 울리자 홀연히 판다렌 한 명이 나타났다.

현명한 샘:
아. 강철 양조주가 얼나나 대단한지 맛보고 싶어서 왔나?
이걸 알아 두게. 이 양조법은 먼 옛날 위대한 원숭이 왕이 직접 우리 가족에게 가르친 것으로 그 이후 대를 이어 전해 내려왔지.
그리고 이 술은 친구끼리 격투를 벌인 후에 나눌 용도로 만들어졌다네. 자... 오게. 친구여... 그럴 용기가 있다면 나와 한 번 붙어 보지.

현명한 샘은 가벼운 목례를 한 후 덤벼들었다.

현명한 샘:
번개 맛 좀 보시지!

현명한 샘은 뛰어난 격투가 였지만, 영웅에게는 역부족이었다.

현명한 샘:
잘했네. 영웅이여! 자네의 힘에 굴복하겠네.
자랑스럽게 얻어낸 이 양조주를 맛보게. 이 양조법은 만 년도 넘는 시간 동안 우리 가문에 전해 내려왔지. 원숭이 왕이 무척 즐기던 술이라고 하더군.

현명한 샘은 술통 하나를 놔두고 다시 홀연히 사라졌다. 강철의 양조주는 불타는 가열로의 열기와 대지의 강하고 황량한 성질을 결합한 맛이 좋은 술이었다. 술을 원숭이 왕에게 가져가자 원숭이 왕은 이제는 사라진 만년 전의 친구들을 회상하는 듯 했다.

원숭이 왕:
강철의 양조주는 힘세고 오래가. 싸움이 끝나고 친구들이랑 마시기 딱 좋지.
샤오하오 황제랑 원숭이 왕은 옛날에 자주 마셨어. 싸움도 많았고 좋은 친구들도 많았지.

마지막 수수께끼는 힘에 대한 내용이었다.

원숭이 왕:
네가 찾는 망치는 애들 장난감이 아니야.
세이렌의 노래처럼 불러오는 건 말썽뿐이야.
원숭이 왕이 너에게 힘의 시험을 요구할 거야.
조화의 망치를 가져가려면 말이야.
백호사에 가면 알게 되지.
너의 강함을 누가 시험할지.
대문을 지나 오른쪽의 경사로를 내려가.
거기에 너를 기다리고 있는 용사 같은 우끼를 보게 될 테니까!

마지막 수수께끼는 백호사에서 기다리고 있는 도전자를 꺾는 일이었다.

백호사의 한 방에서 영웅은 도전자를 발견했다. 그는 원숭이 왕 자신이었다.

원숭이 왕:
하! 도전자가 나일 줄은 몰랐지? 원숭이 왕은 결투를 남한테 맡기지 않아! 자, 너는 영웅이냐? 아니면 우낏이야?

영웅은 용사로써 원숭이 왕에게 도전했다.

원숭이 왕:
좋았어! 어디 실력 좀 볼까!

원숭이 왕은 얼라이언스 영웅의 힘을 시험했고, 만족한 듯 물러났다.

원숭이 왕:
우끼! 날쌔고 힘세고 위협적이다. 좋아. 너는 한방 먹이는 방법을 잘 알고 있어. 네가 허약한 우낏이라는 생각은 버려도 되겠어.

원숭이 왕은 사자의 상륙지에서 다시 만나자고 하며 사라졌다. 사자의 상륙지로 돌아온 영웅은 원숭이 왕에게 마지막 수수께끼를 풀었다고 말했다.

원숭이 왕:
싸움은 왜 할까? 바보짓을 왜 할까? 너는 원숭이 왕에게 강력한 유물을 요구했지. 나는 때가 됐을 때 네가 겁쟁이가 되지 않을꺼라는 확신을 얻었어. 네가 강한 우끼이고 한 주먹하는 응가쟁이라고 생각하겠지만, 모구와 맞서 싸우게 되었을 때, 강했던 자들의 대부분은 도망쳤지.

원숭이 왕은 풀다가 죽을수도 있는 수수께끼로 영웅을 시험했고, 마지막은 스스로 나서 영웅의 힘과 용기를 평가했다.

원숭이 왕:
수수께끼 세 개인데 벌써 다 풀었네. 좋아 좋아. 원숭이 왕은 자신의 재주를 아무에게나 보여주지 않아.
정말 재밌는 장난이었어!
망치와 원숭이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 미안해! 듣기 싫어도 들려줄 거야!

원숭이 왕:
옛날에 진짜 번쩍번쩍하고 신성한 "펜촉 같은 모양의 망치(jibby nib mallet)"가 있었다.
그런데 그 우낏한 종은 내가 가지지 못할 운명이었다.
모구가 종 훔쳐갔는데, 호젠이 뭘 어떻게 할 수 있었겠어.
그 응가쟁이들이 망치도 훔쳐가면 일어날 공포를 생각했지.
모구는 명석하지 못해. 자신들이 뭘 찾아야되는지 몰랐기 때문에 실패했지.
원숭이 왕은 망치를 부숴서 조각낸 다음, 따로따로 멀리 보내버렸어.
내 호젠 친구들이 조각을 판다리아 전역에 퍼뜨렸지.
"훌룡한 펜촉(nifty nibs)"으로 위장시켰기 때문에 다시는 모구의 손에 들어가지 않았어.
망치 머리와 손잡이. 이거 두 개는 반드시 하나로 합쳐져야 해.
악마의 연고와 결합하면, 신성한 종의 악마를 물리칠 수 있어.
가로쉬가 종을 가졌다면 이제 할 일은 하나 뿐이야.
내 호젠 친구를 부를 거야. 망치는 반드시 새로 만들어져야 해.

원숭이 왕은 장난스럽고 가벼워보였지만, 현명했다. 모구들이 종을 훔쳐가자(스토리 상 종은 모구가 만들었는데, 종을 훔쳐갔다는 걸로 봐서는 뺏고 뺏기는 일이 잦았던 것 같다.) 원숭이 왕은 천상의 종에 대항할 수 있는 수단인 조화의 망치를 숨기기로 한다. 모구들은 망치의 모습을 정확하게 몰랐기 때문에 원숭이 왕은 망치를 분리해서 펜촉(영어 말장난, jibby nib mallet을 nifty nibs로 위장)으로 속였다. 그래서 이 퀘스트의 제목은 한국어로 '이건 좀 심하잖아' 인데, 영어로는 Greatest Prank(가장 위대한 농담)이다. 원숭이 왕이 팬촉 같다고 하는데, 여기서 펜촉이라는 것은 둥근 망치 부분이 잉크병, 손잡이 부분이 잉크병에서 잉크를 찍어 쓰는 펜 같이 생겼기 때문이다.

원숭이 왕:
망치를 만들려면 세가지가 필요해. 손잡이. 망치 머리, 그리고 악마의 연고가 있어야지. 망치 없이 종을 울리다고? 얼굴이랑 귀가 아주 얼얼할 거야!

어렵게 망치를 찾았지만, 갈 길이 멀었다. 안두인 왕자는 망치를 찾기 위한 긴 여정을 준비했다.

안두인 린:
이 "친구들"을 다 쫓아다니려면 며칠은 걸리겠군요.
도와줘서 고마워요. 이 물건들을 찾아다닐 준비를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