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칸도르

켈다나스의 유산

첫 번째 비전술사 탈리스라:
저는 예전 동료를 찾으려고 호박빛 골짜기로 가는 길이었습니다.
비전술사 켈다나스는 메마른 자에 푹 빠졌었거든요. 그들의 폭력성을 진정시키고자, 심지어는 그들을 온전히 치유하고자 수년간 연구에 몰두했지요.
그런데 실험 대상 중 하나가 탈출해 왕실 정원을 쑥대밭으로 만들어 버리는 바람에 연구를 중단하고 모든 실험 대상을 없애라는 명령을 받았어요. 하지만 그는 명령에 불복하고 추방되었지요.
켈다나스가 살아 있다면 메마른 자들 근처에 있을 거예요. 말라버린 자들은 호박빛 골짜기 같은 예전 거주지에 모이죠.

영웅은 호박빛 골짜기에서 비전술사 켈다나스의 은신처를 찾았다. 그러나 켈다나스 대신 마력이 깃든 두루마리만 찾을 수 있었다.

마력이 깃든 두루마리:
<얼마 전까지 누가 산 흔적이 있습니다. 따스한 빛을 내는 이상한 문자가 적힌 이 두루마리로 자꾸 손이 갑니다.>

두루마리를 통해 켈다나스의 기록을 들을 수 있었다.

비전술사 켈다나스:
5일째: 수호물이 메마른 자를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다. 하지만 밖의 야생동물에게는 효과가 없다. 덕분에 이곳의 밤은 매우 시끄럽다.
거의 잠을 못 자지만 괜찮다. 내일부터 실험 대상을 찾아볼 생각이다.

마력이 깃든 두루마리:
<손가락으로 책에 쓰인 우아한 표식을 더듬자 머릿속에서 목소리가 들립니다.
나이트본은 책에 기록을 남기는 일조차 마법의 예술로 승화시킨 모양입니다.
비전술사 켈다나스가 여기 있었던 게 분명합니다. 주변에 기록이 더 흩어져 있을 겁니다.>

은신처 밖에는 켈다나스가 사용했던 것 같은 비전 수호물을 발견할 수 있었다.

비전 수호물:
<나이트본이 설계한 이 작고 복잡한 장치는 비전 마력의 힘으로 부드럽게 소리를 냅니다.
켈다나스의 기록은 말라버린 자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수호물을 언급합니다. 켈다나스는 마법에 굶주린 그들의 욕구를 자극하지 않으면서 주문을 시전할 방법을 찾은 것 같습니다.
이 수호물은 사라진 비전술사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영웅은 수호물을 모두 가동시켰다.

비전 수호물:
<수호물이 활성화되자 누가 살짝 꼬집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켈다나스는 메마른 자에게 아무런 해를 주지 않고 겁만 주어 쫓아내기 위해 주문을 만들 때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비전술사 켈다나스:
9일째: 여전히 메마른 자와의 의사소통에는 진전이 없지만 발전 과정의 일부일 뿐. 불가능하다 여겨선 안 된다.

비전술사 켈다나스:
14일째: 새로운 16번 실험체는 특별하다. 그의 비전 정수는 불가사의한 힘의 영향을 받고 있다. 그에게 테린이라는 이름을 붙여 줬다.

비전술사 켈다나스:
24일째: 한 나이트 엘프가 자는 내 목에 칼을 들이대고 메마른 자에게 뭘 하는 거냐고 물었다. "치료제를 찾고 있다."고 했더니, 끙 소리를 내고 숲속으로 사라졌다.

비전술사 켈다나스:
33일째: 비전주가 바닥나고 있다. 테린은 눈부신 발전을 보이는데, 샬안은 진전이 없다. 수정 구하기가 갈수록 어려워진다.

비전술사 켈다나스:
40일째: 거인이 코랄룬 장원에 있는 작업장을 쑥대밥으로 만들었다. 마법으로 겁주어 쫓아버렸지만, 다시 돌아올 것 같다...

영웅은 켈다나스의 가방을 찾아냈다.

켈다나스의 가방:
<기술적인 내용을 적은 기록으로 가득 찬 가방입니다. 가방을 뒤적여 켈다나스의 마지막 일지를 찾았습니다.>

비전술사 켈다나스:
50일째: 하늘이... 어두워졌다. 사방에... 악마가 있다. 그리고 굶주림... 끝없는 굶주림...
실험체를 풀어줬다... 더는 그들을 보호할 수 없다...
내 주문석... 누군가 제발... 그걸로 내 연구를 계속해 주길...

켈다나스의 가방:
<당신은 기록을 모아 배낭에 밀어 넣습니다.
기록의 마지막 장에는 켈다나스가 자신의 실험에 "주문석"이라고 하는 무언가를 사용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비전술사는 몰라도, 이 주문석은 근처에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코랄룬 장원의 한 건물 안에서 켈다나스를 찾았지만, 그는 이미 메마른 자가 되어 이성을 잃은 상태였다. 그를 처치하고 켈다나스의 주문석을 되찾았다. 켈다나스의 주문석에는 그의 단말마의 메아리가 깃들어 있었다. 그리고 근처에서 실험체 16번 테린을 발견했다.

테린:
<이 메마른 자는 주문석에 도취한 듯, 완전한 평정 상태에 빠져 있습니다.
소매에 "16-테린"이라고 쓰인 작은 꼬리표가 매달려 있습니다.
테린은 여전히 비전술사의 주문에 걸려 있습니다. 켈다나스는 없지만, 살아 있는 실험체가 있다면 탈리스라가 그의 연구의 비밀을 푸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변에는 켈다나스의 마나병이 있었다. 병은 우아한 금속 세공으로 장식되어 있었다. 마나병은 고대마나를 더 많이 모으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영웅은 테린을 탈리스라에게 데려갔다.

첫 번째 비전술사 탈리스라:
그럼, 켈다나스는 결국...
그렇게 될 자가 아니었는데. 아무튼, 그에게 안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탈리스라는 켈다나스의 주문석을 사용하여 메마른 자들을 모아와달라고 부탁했다.

첫 번째 비전술사 탈리스라:
켈다나스가 엄청난 걸 발견했습니다. 메마른 자를 진정시키고 심지어 조종할 수도 있는 힘이군요.
제가 옛 친구의 연구를 계속 이어서 하겠습니다. 그 친구의 죽음이 헛되지 않았음을 보여주어야지요.
어쩌면 우리가 죽음보다도 못한 운명을 맞이한 자들에게 안식을 가져다줄 수 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실험체가 더 필요합니다. 켈다나스의 주문석을 가지고 메마른 자들을 더 많이 진정시켜 주십시오.

켈다나스의 주문석은 메마른 자들을 모을 수 있었다.

첫 번째 비전술사 탈리스라:
흥미롭군요.
주문 효과가 계속되기를 바라야겠습니다.

첫 번째 비전술사 탈리스라:
당신이 없는 동안 실험체를 둘 장소를 마련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