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각의 해변

버림받은 아서스의 군대

윈터가드 성채의 예지자 젤리그가 수정구를 되찾아 달라고 부탁했다.

예언자 젤리그:
이 땅에는 과거의 기억이 서려 있습니다. 온 노스렌드에서 죽은 자들이 저를 부르며 울부짖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아서스의 손길이 닿은 모든 것에는 끔찍한 상처가 남았습니다. 그가 지나간 자리에 남는 것은 황폐함과 부패뿐이지요. 우리는 과거를 연구해 우리 적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아내야 합니다. 어쩌면 밝혀지지 않은 진실이 새롭게 드러나 우리에게 도움이 될는지도 모르니까요.
먼저 마을회관에서 제 수정구를 찾아와 주셔야 합니다. 이 탑에서 나가 왼쪽으로 꺾어 길을 따라가면 마을 광장이 나올 겁니다.

얼라이언스 용사는 버려진 마을에서 젤리그의 수정구를 찾아왔다.

예언자 젤리그:
제 수정구는 찾아오셨습니까?

예언자 젤리그:
잘하셨습니다. 운명에 정해진 대로, 당신은 이 험난한 시대를 해치고 우리를 이끌어갈 선구자 중 하나가 될 겁니다. 이제 긴 여정이 시작되겠군요.

예언자 젤리그:
수정구를 되찾았으니, 이제 해답을 찾는 여정을 시작합시다!

예언자 젤리그:
수정구를 들여다보니 당신이 가야 할 길이 보였습니다.
여러 해 전, 용의 안식처 해안에서 끔찍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 사건 자체는 아직도 베일에 가려져 있지요. 어쨌거나 저 남쪽, 망각의 해변에 있는 폐허 한가운데에 당신의 운명이 있습니다.
파괴된 마을 광장을 지나 남동쪽으로 난 길을 따라서 십자군 주둔지로 가십시오. 그곳에서 내 오랜 친구인 오리크 트루하트를 만날 수 있을 겁니다. 그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요.

십자군 주둔지에 도착한 용사는 은빛십자군의 성기사 오리크 트루하트를 만났다. 은빛십자군은 십자군 주둔지를 거점으로 윈터가드 성채에서 빠져나와 용의 안식처로 퍼져나가려는 스컬지 괴물들을 막고 있었다.

오리크 트루하트:
은빛십자군 부대가 이곳에 왔습니다. 당신 혼자 영광을 독차지하게 두진 않을 겁니다!

오리크 트루하트:
젤리그가 전갈을 보냈군요. 당신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는 은빛십자군의 성기사인 오리크 트루하트라고 합니다. 모닥불 맞은편의 여사제는 틸타 다라산이지요. 우리는 은빛십자군을 대표해서 이곳에 왔습니다. 윈터가드에서 빠져나가려고 애쓰는, 불행하고 저주받은 영혼들을 진압하려고 말이지요.

오리크 트루하트:
저주받은 자들의 영혼(The spirits of the damned)이 해안을 뒤덮고 있습니다. 그들도 살아 있을 적에는 얼라이언스의 용맹하고 고귀한 병사였지만, 죽은 뒤에는 저주를 받아 세상이 끝나는 날까지 이 세상에 속박당하는 신세가 되었지요. 그들을 이 고통에서 풀어 주려면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남동쪽의 으스스한 언덕(Eldritch Heights)에 가면 암흑풀(murkweed)이라는 희귀한 약초를 구할 수 있습니다. 그 암흑풀로 만든 영약을 사용하면 당신을 잠시나마 잊혀진 자들의 세계(world of the forgotten)로 들여보낼 수 있을 겁니다. 가서 약초를 구해와 주십시오.

얼라이언스 용사는 오리크가 말한 암흑풀을 구해왔다.

오리크 트루하트:
암흑풀을 구해 오셨습니까?

오리크 트루하트:
<암흑풀을 받아 비약을 만들기 시작하는 오리크>
오래 걸리진 않을 겁니다.

비약을 완성한 오리크가 말했다.

오리크 트루하트:
암흑풀 영약의 독성 때문에 당신은 무의식 상태에 빠질 겁니다. 효과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당신 영혼마저도 그에 속아 잠시나마 죽은 자들의 세계(world of the dead)에 드나들 수 있게 될 겁니다.
영혼이 되면 망각의 해변에 있는 유령 주민들과 이야기를 나눠야 합니다. 그들이 고통을 겪는 원인을 알아내면 제게 돌아오십시오.
그리고 한 가지 명심하십시오. 이 영혼들은 한때 얼라이언스의 병사였습니다. 존경, 명예, 위엄을 갖춰 그들을 대하십시오.
그럼 영약을 가지고 남쪽에 있는 망각의 해변으로 가 보십시오.

영약을 마시자, 텅 빈 해변에서 아직도 일하고 있는 농부와 경계를 서고 있는 얼라이언스 병사들의 모습이 보였다. 용사는 유령들에게 다가가 그들의 사연을 들었다. 아서스 왕자는 말가니스를 처치하기 위한 자신의 원정을 계속하기 위해, 노스렌드의 용병을 고용하여 로데론으로 돌아갈 수 있는 배를 모두 불태워버렸다. 그리고 부하들에게 거짓말을 해서 자신이 고용한 용병들을 처치하도록 했다.

잊혀진 농부:
지금 바쁜 게 안 보이십니까! 이러시면 왕자님이 돌아오시기 전에 공사를 완료하지 못할 겁니다!
그 빌어먹을 짐승들이 우리 배를 태워버리지만 않았으면 우린 지금쯤 집에 가 있을 텐데. 이제 일 좀 하게 저리 가세요!

얼라이언스 용사:
방해해서 미안합니다. 계속하시지요!

잊혀진 기사:
그 야만적인 짐승들이 우리 배를 불태웠을 때 우리 가슴도 내려앉았소. 그런 절망은 처음이었소...

얼라이언스 용사:
이만 가봐야겠습니다. 경계를 늦추지 마십시오!

잊혀진 소총병:
아서스 왕자님만 돌아오시면 우린 바로 로데론으로 돌아갈 거라고 대장님께서 말씀하셨지.
왕자님께서 왜 이렇게 늦으시는 건지 모르겠지만, 여기선 더 오래 버티긴 어려울 것 같네. 병사 몇몇은 벌써 추위에 나가떨어지고 있던데.

얼라이언스 용사:
아서스 님은 곧 돌아오실 겁니다. 힘내세요!

잊혀진 보병:
<고개를 젓는 잊혀진 보병>
더는 버틸 수가 없소. 아서스 왕자님이 빨리 돌아오시지 않으면 우린 모두 죽을 거요.
우린 절대로 이 배들을 제때 고치지 못할 거요. 겨울이 우리의 최후와 함께 다가오고 있소. 왕자님이 우리 모두를 버린 게 아닌가 싶어 두렵다오...

얼라이언스 용사:
별일 없을 겁니다.

영혼들은 죽은 후에도 아서스 왕자가 돌아와 로데론으로 돌아가게 해줄 것이라고 믿고 있었다. 오리크도 젊은 시절 그 병사들 중 한 명이었다.

오리크 트루하트:
<눈시울이 젖어드는 오리크>
그들은 모릅니다. 아무도 몰라요! 아서스가 대단한 영웅인 줄 알지만, 배를 불태우라고 명령한 것은 바로 그 아서스란 말입니다. 우릴 이 얼어붙은 황무지에 죽게 내버려 둔 사람이 바로 아서스라고요!
<흐느끼는 오리크>
왕자의 함대에 소속된 병사 모두가 매서운 추위 속에서 죽어간 것은 아닙니다. 스컬지에 맞서 싸울 것인지 선택해야 했던 그 때, 전 혈기왕성한 젊은이였습니다. 맞서지 않으면 고향이 파괴될 것은 불 보듯 뻔했죠... 그래서 난 싸우기로 한 겁니다.

오리크 트루하트:
젤리그는 제게 이 수정 구슬을 주면서 사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지난 5년간 분노나 근심, 슬픔을 느낄 때마다 그 생각을 이 수정 구슬에 집중해 왔지요.
젤리그가 왜 이걸 제게 주었는지 이제야 알 것 같군요.
수정 구슬을 가지고 망각의 해변으로 가 보십시오. 해변 위쪽에서 폐허가 되어버린 제 옛날 기지를 찾아, 그 한가운데에 수정구를 내려놓으십시오. 가엾은 그들이 제 마음과 영혼을 통해 세상을 보게 해 주십시오.

얼라이언스 용사는 다시 망각의 해변으로 돌아갔다. 잊혀진 유령들이 모여 아서스의 귀환을 기다리고 있었다.

잊혀진 부대장:
무슨 일이지? 아서스 왕자님이 당장 오늘 돌아오실지도 모르는데!
제군들. 기운 내라! 어쩌면 바로 오늘, 이 저주받은 땅에서 떠날 수 있을지도 모르지! 아아, 사랑스러운 아이언포지, 보고 싶은 고향이여!

유령들 사이로 로데론에서 보낸 사절이 도착했다.

부대장 루크 발론포스:
죄송합니다만, 왕자님은 일이 있어 자리를 비우셨습니다. 무슨 일로 여기까지 오셨습니까?

얼라이언스 사절:
병사를 이끌고 즉각 본국으로 귀환하라는 왕명을 전하러 왔소. 우서 경이 폐하를 설득해 이 원정을 중지하도록 했소.

부대장 루크 발론포스:
그냥 여길 떠나도 된다고요?

얼라이언스 사절:
그렇소. 헌데 이곳에서 해안으로 나가는 길을 언데드가 장악했다고 하더군. 배로 돌아가려면 다른 길을 찾아야 할 거요.

부대장 루크 발론포스:
망할 놈의 언데드... 제군들, 숲을 가로지르자!

그 때, 아서스 왕자가 무라딘과 함께 돌아왔다.

왕자 아서스:
부대장, 왜 다들 위치를 벗어났지?

부대장 루크 발론포스:
왕자님, 폐하께서 우서 경의 청에 따라 회군을 명하셨습니다.

왕자 아서스:
우서가 내 부대를 불러들여? 빌어먹을! 병사들이 떠나면 어떻게 말가니스를 잡으란 말인가! 병사들이 해안에 도착하기 전에 배를 불태워야겠어!

무라딘:
그건 너무 심하지 않나?

왕자 아서스:
완전히 불태울 겁니다! 임무를 마칠 때까지 아무도 돌아갈 수 없습니다!

무라딘:
자넨 부하들에게 거짓말을 했고, 자네를 믿고 싸운 용병들을 배신했네. 대체 왜 그러나? 자네에겐 오직 복수만이 중요한가?

왕자 아서스:
이해하십시오, 무라딘. 당신은 말가니스가 무슨 짓을 했는지 모릅니다.

잊혀진 부대장:
아서스, 이 비열한 사기꾼! 넌 우리 모두를 버렸어!
모두 다 거짓말이었어...

잊혀진 농부:
왕자가 우리를 버렸다! 이젠 끝이야!
피에 물든 네 싸움이 우리 목숨보다 더 중요하단 말이냐...

진실을 알게 된 영혼들은 고통에서 해방되었다.

오리크 트루하트:
<당신을 바라보며 웃는 오리크>
참으로 훌룡한 일을 해주셨습니다. 길 잃은 수백의 영혼을 당신이 구원한 겁니다.

오리크 트루하트:
당신은 제 명예를 찾아주셨고 수백 명이나 되는 얼라이언스 용사들도 명예롭게 기억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젤리그가 당신을 보낸 것은 참으로 현명한 선택이었군요. 그에게 돌아가 고맙다는 말을 전해주십시오. 망각의 해변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알게 되면 그도 기뻐할 겁니다.
내겐 비록 젤리그 같이 미래를 내다보는 해안은 없지만, 당신의 앞날이 밝다는 것은 확신합니다.
그럼 안녕히 가십시오.

얼라이언스 용사는 젤르그에게 돌아갔다.

예지자 젤리그:
<미소 짓는 젤리그>
당신께 감사해야겠군요, 영웅이여. 오리크는 제 형제와도 같은 사람입니다. 당신은 그의 삶을 바꾸어 놓았고,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심어 주었습니다.

서리한의 동굴

예지자 젤리그:
망각의 해변에서 사람들을 배신한 아서스 왕자는, 그 후 무라딘과 함께 서리한을 찾아 떠났습니다. 서리한이 있는 동굴은 가까운 곳에 있을까요? 거기에는 어떤 비밀이 있을까요? 수정구가 이러한 질문에 답을 주지는 못했지만, 그 대신 다른 뭔가를 보여줬습니다.
윈터가드 성채의 북동쪽에 붉은돌격대가 세운 전초기지가 있습니다. 그 전초기지 어딘가에 지도가 있습니다. 수정구는 그 지도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것을 가져오십시오!

붉은돌격대의 야영지로 떠나는 얼라이언스 용사에게 사령관 리노어 윈드스트라이크가 붉은돌격대를 처치해 달라고 말했다.

사령관 리노어 윈드스트라이크:
윈터가드 성채의 북동쪽에는 새로 지어진 야영지가 있어요. 붉은십자군, 아니. 지금은 붉은돌격대라 자칭하는 놈들이 꾸린 기지랍니다. 그들이 왜 노스렌드에 왔는지는 알 수 없지만, 여전히 위험한 존재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어요. 붉은돌격대는 지난밤에 우리 병사 12명을 저세상으로 보냈어요. 놈들에게 따끔한 맛을 보여줘야 해요.
붉은돌격대 주둔지에 가서 머릿수를 줄여주세요.

붉은돌격대와 싸우던 용사는 붉은돌격대가 어둠에 휩싸여 뭔가 다른 것으로 변해버렸다는 것을 발견했다. 붉은돌격대를 처치하고 돌아오자, 리노어가 말했다.

사령관 리노어 윈드스트라이크:
이걸로 붉은돌격대도 정신을 좀 차렸겠죠. 자신들이 저지른 짓을 반성할 만큼 따끔한 교훈이 되었길 바라요.

총사령관 할포드 웜베인:
'구원의 길'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소? 듣자하니 붉은돌격대 고위사령관 아벤디스의 예언 나부랭이가 적힌 일지라고 하더군. 아마 그 책을 읽어 보면 붉은 십자군 광신도의 동기와 목적을 알 수 있을 거요. 물론 대부분은 미친 소리겠지만 말이지.
윈터가드 성채의 북동쪽에 있는 붉은돌격대 주둔지에 가서 '구원의 길' 사본에 구해 오시오. 병사 중 누군가가 가지고 있을 거요.

붉은돌격대와 싸우던 용사는 돌격대가 가지고 있던 사본인, 구원의 길을 가져왔다.

총사령관 할포드 웜베인:
사본을 가져왔소?

총사령관 할포드 웜베인:
<일지를 읽는 할포드>
아벤디스는 완전히 정신이 나갔군. 빛이 그녀에게 말을 건다고?
정신 나간 헛소리 같긴 하지만, 이 일지를 보니 붉은십자군 광신도의 머릿속을 어느 정도는 알겠소. 이건 아주 큰 발견이라오. 폴드라곤 경께서 흡족해 하실 거요.

얼라이언스 용사는 젤리그가 말한 붉은돌격대 지도를 찾아냈다. 지도는 여러 가지 표식이 있는 용의 안식처 지도였다.

예지자 젤리그:
붉은돌격대 지도를 찾아오셨습니까?

예지자 젤리그:
동굴이 표시되어 있군요! 바로 그 동굴일까요? 다른 식으로는 생각할 수가 없군요!

예지자 젤리그:
그들은 이 동굴을 서리한 동굴이라 이름 지었습니다. 왜 붉은돌격대가 이런 것에 관심을 두는지는 알 수 없지만, 어쨌거나 동굴 주변은 경계가 삼엄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야 없지요!
이 수정구를 가지고 부패의 벌판에서 북쪽으로 나가 붉은돌격대 초소를 향해 북서쪽으로 가십시오. 동굴에 들어가 놈들을 물리치고 밑바닥까지 내려가야 합니다. 그곳에서 수정구를 사용한 다음 알아낸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십시오.

서리한 동굴에 도착한 용사는 수정구를 사용해서 서리한 동굴에서 있었던 비밀을 보게 되었다.

왕자 아서스:
보십시오. 무라딘. 우리의 구원, 서리한입니다.

무라딘:
기다리게. 제단에 뭔가 새겨져 있군. 이건 경고일세. '이 검을 집는 자는 무한한 힘을 얻게 될 것이다. 그러나 검이 육신을 베듯이, 이 힘은 영혼에 상처를 남기리라..." 아아, 왜 몰랐을까! 이 검은 저주받았네! 어서 여기서 나가세!

왕자 아서스:
왕국을 지킬 수 있다면 저주 따윈 상관없습니다.

무라딘:
오오... 그냥 놔두게, 아서스. 이번 일은 잊고, 부하들과 돌아가게!

왕자 아서스:
부하들이 무엇이길래요! 그 무엇도 내 복수를 막을 순 없습니다. 오랜 친구인 당신조차도요...
이제 여기를 떠도는 영혼들을 부르겠습니다. 백성을 구할 수만 있다면, 나는 아무것도 마다하지 않을 겁니다.

아서스는 서리한을 뽑고, 그 여파로 생긴 충격으로 떨어진 커다란 얼음조각에 맞은 무라딘은 그대로 쓰러졌다. 아서스는 쓰러진 무라딘을 그대로 놔둔채, 동굴을 떠났다. 아서스가 떠나고 얼마나 지났는지 알 수 없었다. 쓰러진 무라딘이 다시 일어났다. 그러나 그는 큰 상처를 입고 기억을 잊어버렸다.

무라딘:
으으, 머리야... 여... 여기는 어디지?
나... 나는 누구지?

서리한 동굴에서 일어난 일을 본 용사는 젤리그에게 돌아갔다.

예지자 젤리그:
무라딘이 살아있다고요? 그럴 리가요? 브론즈비어드 국왕 폐하께 당장 알려야겠습니다!
수정구를 좀 더 들여다봐야겠군요. 어딘가에 정보가 더 있을 겁니다!

붉은돌격대는 알 수 없는 이유로 서리한 동굴로 가고 있었다. 붉은돌격대를 지휘하는 아벤디스와 지휘관들은 용사에 의해 처치되었지만, 붉은돌격대는 와해되지 않았다. 살아남은 지휘관인 제독 바리안 웨스트윈드의 지휘하에 붉은돌격대는 얼음왕관으로 가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