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우 봉우리] 서리요새

Posted by 크라그 리치 왕의 분노 : 2019. 6. 16. 21:15

서리요새

실종된 정찰병

탐험가 연맹의 라그누스가 서리요새에 도착한 용사를 반겼다. 라그누스는 서리요새의 드워프에게 의약품을 전해달라고 말했다.

Text 라그누스:
아하! 여기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눈을 크게 뜨고 손을 떠는 걸 보니, 여긴 처음 오셨나 보군요. 그럼 상냥한 이곳 주인을 소개해 드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린 의약품에 여유가 좀 있답니다... 솔직히 말해, 이렇게 편한 곳에 자리를 잡을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거든요. 이 상자를 저쪽에 있는 글로살에게 가져다주시고, 도울 일이 있거든 손도 좀 빌려주십시오. 그들이 우리를 환영해 줘서 얼마나 고마운지 전하고 싶습니다.

의약품을 받은 서릿결 드워프인 글로살 스티프비어드가 말했다.

Text 글로살 스티프비어드:
의약품 상자라고요? 감사합니다! 솔직히 말해 어디다 써먹는 물건인지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어쨌거나 분명히 유용한 물건이겠지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당신네는 모습이 참으로 다양하군요. 이 위에는 방문객이 드문지라, 손님을 맞는 일에 익숙지 않답니다. 하지만 새로운 친구를 만나니 정말 기쁘군요.

글로살은 보르의 숨결 계곡과 보르의 폭포 근처를 수색해 실종된 서릿결 정찰병(Frostborn Scouts)의 흔적을 찾아달라고 했다.

Text 글로살 스티프비어드:
괜찮으시다면 저흴 좀 도와주셨으면 합니다.
정찰병 몇 명이 한참을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산이 험난하기는 하죠... 하지만 무엇을 해야 할지 잘 아는 노련한 정찰병들에게서 소식이 없다는 건 문젭니다.
동쪽으로 가세요... 보르의 숨결 계곡을 따라 보르의 폭포 근처까지 가보세요... 정찰병들은 아마 그 방향으로 갔을 겁니다. 뭐라도 좋으니 정찰병의 흔적을 발견하시면 바로 제게 알려 주세요. 이 지역에는 적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들 중 누군가가 주제넘은 짓을 한 거라면, 따끔하게 혼을 내 줘야지 않겠습니까?

보르의 숨결 계곡을 수색한 용사는 쓰러진 서릿결 정찰병을 찾아냈다.

Text 서릿결 정찰병:
<당신이 다가가자 일어나려고 애쓰다가, 심하게 다친듯한 옆구리를 움켜쥐고 비틀거리며 땅에 다시 주저앉는 서릿결 정찰병>

Text 용사:
괜찮으십니까? 당신을 서리요새로 데려가려고 왔습니다. 걸으실 수 있겠지요?

Text 서릿결 정찰병:
못 갈 것 같네, 젊은이. 피를 너무 많이 흘렸어... 이미 돌아가긴 틀렸네.

Text 용사:
더 빨리 오지 못해 죄송합니다. 무슨 일을 당하신 겁니까?

Text 서릿결 정찰병:
계곡에서 하피 무리가 내려왔다네. 시라나라는 큰 하피 하나가 무리를 이끌고 있었지... 도망갈 곳이 없었다네. 하피 무리가 이렇게까지 공격적인 건 오랫동안 본 적이 없어... 그래서 방심했네... 제대로 몸을 지키지 않았어... 내가 잘못한 걸세.

Text 용사:
누구든 더 데려오겠습니다. 잠시만 참으세요.

Text 서릿결 정찰병:
틀렸어... 이미 늦었다네... 젊은이.
<기침을 하며 눈 위에 피를 토하는 서릿결 정찰병>
무리를 이끄는... 그 큰 하피를... 없애 주게.
<마지막으로 한 번 숨을 내쉬고는 푹 쓰러지는 서릿결 정찰병>

정찰병의 유언을 들은 용사는 글로살에게 정찰병의 마지막 순간을 알렸다. 글로살은 스톰하트 왕에 대해서 말하며, 하피를 처치해 달라고 말했다.

Text 글로살 스티프비어드:
정찰병이 이토록 오래 돌아오지 않으면... 무슨 일이 벌어졌을지 예상하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니지요. 하피라고 하셨지요?
스톰하트 왕께서는 몇 년간 우리를 강하게 훈련하셨습니다. 덕분에 우리는 훌룡한 전사로 거듭났지요. 그 훈련이 왜 필요했는지 이제 이해가 되는군요. 그분은 제가 지금까지 본 이 중에 가장 현명하고 가장 강한 지도자이십니다. 상냥함이 그분의 전부라고 생각하지는 마세요.

Text 글로살 스티프비어드:
망할 하피 녀석들 같으니... 기억도 안 날만큼 여러 번 때려눕혔답니다. 한판 하고 나면 한동안 조용했고 말이죠. 지난번에는 정말 제대로 맛을 보여줬다고 생각했는데...
착각이었던 것 같습니다.
녀석들의 기억력이 좀 짧을지는 모르겟습니다. 어쨌든 수를 좀 줄이면 알아서 조용히 지내겠지요. 북쪽과 동쪽의 계곡에서 그 나쁜 녀석들을 처치해 주시겠습니까?

용사가 하피를 처치하고 돌아오자 글로살이 말했다.

Text 글로살 스티프비어드:
유쾌한 일이 아니었단 걸 압니다. 정말로 고맙습니다. 우리 정찰병을 해친 하피의 이름이 뭐라고 하셨죠? 시라나였나요? 이제 그 녀석 차례로군요.

글로살은 시라나 아이스슈리크를 처치해 달라고 말했다.

Text 글로살 스티프비어드:
시라나 아이스슈리크라는 그 하피가 다른 녀석들을 더욱 공격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것 같습니다. 시라나를 처치하면 하피의 공격이 오래가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우리 폭풍기수 중 한 친구 얘기로는, 시라나가 여기 바로 북서쪽 산봉우리를 돌아다니는 걸 봤다고 하더군요. 그 마녀를 찾아내서 처치해 주십시오.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서릿결 정찰병을 해친 하피 우두머리, 시라나를 처치하고 돌아오자 글로살이 말했다.

Text 글로살 스티프비어드:
일을 잘 처리해 주셨군요. 감사합니다.
피욜린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 앞으로는 그의 부하들이 하피 무리를 책임져 줄 거라고 하더군요. 우리가 긴장을 풀지만 않는다면 하피 녀석들이 다시는 우리를 공격하지 못할 겁니다.
즐거운 일이 아니었음을 잘 압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 감사의 표시니 이걸 받아 주세요.

고대의 유물

서리요새의 탐험가 연맹 회원 롤크 샤프친은 울두아르의 유물을 가져다 달라고 말했다.

Text 롤크 샤프친:
와, 반갑습니다!
장대한 모험과 탐색에 나서기 전에 작은 일 하나만 부탁해도 될까요?
이 산들은 귀중한 유물과 보물들로 가득하답니다. 탐험가 연맹에게는 꿈이 이루어지는 곳이지요. 우연하게 발견하신 그런 보물들을 제게 가져다주시는 배려를 해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수고해 주신 데 대한 감사로 심지어 제 맥주를 나눠 드릴 수도 있습니다. 대단한 거래라니까요!

폭풍우 봉우리를 모험하던 용사는 롤크가 말한 유물을 찾아 왔고, 롤크는 자신의 맥주를 답례로 주었다.

Text 롤크 샤프친:
멋지군요! 당신 정말 좋은 분이시군요.
나와 기쁨을 같이합시다! 우리 영광스러운 발견을 함께 축하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