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빛시내마을의 비밀

돌아온 늑대인간

호박빛소나무 오두막의 부관 듀몬트는 사철나무 교역소의 참죽나무 상자를 가져다달라고 말했다.

부관 듀몬트:
지금 우리는 회색 구릉지에 있는 호드와 교착 상태에 빠졌소. 양쪽 진영의 전력이 비슷하니 이대로는 끝이 안 날 것 같다오.
적어도 오늘 아침까지는 그랬소. 이 지역 덫사냥꾼들이 우리에게 도움을 청해 왔소. 호드 놈들에게 그들의 중요한 유물인지 뭔지를 도둑맞은 모양이라오.
유물을 되찾도록 도와주면 그들은 우리에게 힘을 빌려줄 거요. 그러니 정복의 요새 서쪽에 있는 사철나무 교역소에 가서 참죽나무 상자를 찾아보시오.

듀몬트가 말한 교역소는 호드에 의해 공격받은 후 였다. 호드 지휘관을 물리친 용사는 참죽나무 상자를 되찾아서 듀몬트에게 가져갔다.

부관 듀몬트:
상자는 찾아왔소?

부관 듀몬트:
잠겨 있지 않소? 꽤 평범해 보이는데.
<상자를 흔들어 나무가 덜그럭거리는 소리를 내는 부관 듀몬트>
뭐, 상관없지. 이 상자로 호드를 상대하는 데 필요한 힘을 얻을 수 있다면 그 안에 역병 치료제가 들었다 한들 상관없소.

부관 듀몬트:
덫사냥꾼들의 소원을 들어줬으니, 이제 그들을 우리 편으로 끌어들이는 건 우리가 하기 나름이오.
상자를 가지고 북쪽의 미루나무 숲 초소에 있는 이반이라는 덫사냥꾼을 찾아가시오.
잘만 된다면 당장에라도 이곳 수렵꾼들을 정찰병으로 편입시킬 수 있을 거요.

용사는 상자를 가지고 이반을 찾아갔다.

이반:
우리한테 줄 것이 있다고 했소?

상자를 받은 이반이 말했다.

이반:
해냈군! 호드 놈들이 훔쳐간 상자를 찾아왔군. 정말 고맙소.

이반:
좋소. 당신들은 약속을 지켰소.
듀몬트에게 가서 우리도 약속한 대로 하겠다고 전해주시오.

이반의 이야기를 들은 듀몬트는 토착민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뻐했다.

부관 듀몬트:
정말 좋은 소식이오. 토박이들이 도와준다면 인원과 물자를 확보해서 이곳에 있는 호드 놈들의 뒤통수를 칠 수 있을 거요.
당신만 관심 있다면 아직 맡기고 싶은 일이 많소.

듀몬트는 은빛시내 마을에 있는 사절 듀칼을 만나보라고 말했다.

부관 듀몬트:
그 덫사냥꾼들과 몇 주 동안이나 협상을 해 왔지만, 정작 당신이 그 빌어먹을 상자를 찾기 전까지는 아무 진전도 없었다오.
은빛시내 마을에 있는 우리 사절이 이 소식을 들으면 좋아하겠군. 일주일쯤 전에 듀칼을 그곳으로 보냈는데, 그의 마지막 편지를 보니 진전이 거의 없는 모양이오.
은빛시내 마을로 가서 그가 외교적인 활동을 하는 걸 좀 도와주시오. 이곳에서 북서쪽으로 난 길을 따라가면서 다리를 몇 개 건너면 된다오.

영웅은 은빛시내 마을로 가서 듀칼을 만났다.

사절 듀칼:
마침내 만나게 됐군! 반갑소. 여기서도 당신 소식을 들었다오. 은빛시내 마을에 온 것을 환영하오.
이곳 덫사냥꾼들은 꽤 대단한 사람들이오. 강인한데다 이곳 지형에 대해서도 매우 잘 알고 있소. 그들을 우리 편으로 끌어들였다는 게 얼마나 다행스러운 일인지 곧 알게 될 거요.

은빛시내 마을의 토착민인 세르게이는 정복의 요새 습격자를 처치해 달라고 말했다.

세르게이:
만나서 반갑소. 그럼 우리 협정을 축하하는 의미로 언제나처럼 호드 놈들을 좀 손봐주는 게 어떻겠소?
정복의 요새에서 온 습격자들이 마을 서쪽 밖에 있소. 나가서 그 역겨운 짐승들을 좀 사냥하고 오시오.
새로운 우리 편이 행동으로 말을 뒷받침하는 친구들이라는 걸 내 눈으로 보고 싶소.

호드를 처치하고 나자, 세르게이가 말했다.

세르게이:
괜찮군. 나쁘지 않소. 당신은 다른 녀석들처럼 허약하진 않나 보군.

또 다른 마을 주민인 카트야는 늑대잡이 풀(Wolfsbane)을 뽑아달라는 특이한 부탁을 했다.

카트야:
늑대잡이풀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무시무시한 잡초죠... 농작물을 해치거든요.
지난주 내내 그 풀을 베어냈지만 뿌리에서 다시 돋아나고 있어요.
별로 급한 문제가 아닌 것처럼 보일지 모르겠지만, 그 풀이 다시 여기저기 자란다면... 말 그대로 그건 재앙이에요. 풀을 뽑는 일에 손을 빌려주시겠어요? 마을 주변에 많이 자란답니다.

카트야는 늑대잡이 풀이 농작물을 해친다고 말했지만, 막상 풀을 가져오자 이상한 반응을 보였다.

카트야:
<신경질적으로 뒷걸음치며 비틀거리는 카트야>
고마워요. 몸에 늑대잡이풀을 붙거나 한 건 아니겠죠? 제가 그 풀에 알레르기가 있어서... 가끔 발작을 일으키기도 하거든요.

세르게이는 마지막으로 용기를 증명하라고 말했다.

세르게이:
좋소, 친구. 당신이 우리 부탁을 한두 가지 들어주긴 했지만, 용기를 증명하기엔 모자라오.
이 근방에서는 자기가 잡은 사냥감의 가죽을 입고 다니지 않으면 진정한 수렵가로 인정받지 못한다오.
<무두질용 손칼을 꺼내 건네는 세르게이>
우리 마을을 공격하는 빌어먹을 오크의 지도자는 본스냅이라고 하는 놈이오. 놈은 북서쪽으로 떨어진 곳의 야영지에 있지요.
무슨 일을 해야 할지 알겠소?

세르게이가 말한 호드 야영지에서는 이미 싸움이 벌어지고 있었다.

용사는 호드에게 붙잡혀 있는 덫사냥꾼을 구출했다. 그런데 구출된 덫사냥꾼은 이상한 말을 했다.

사로잡힌 덫사냥꾼:
멈추세요! 칼을 치우세요. 어떤 임무를 받았건 간에 그런 짓을 해서는 안 돼요... 당신은 아직 그들처럼 되진 않았어요!

사로잡힌 덫사냥꾼:
그러지 말아요. 당신을 여기로 보낸 사람들... 그들을 믿어서는 안 돼요.

사로잡힌 덫사냥꾼:
구해줘서 고마워요. 전 샤샤라고 해요. 제 얘길 들어주세요. 전 여기서 나가야 해요.
당신을 여기로 보낸... 우리 마을 사람들... 그들은 변해버렸어요. 더는 선량한 사람들이라고 할 수 없어요... 그리고 그들은 당신마저도... 자기들처럼 만들려하고 있어요.
그들이 말한 이... '시련'은 그저 시작일 뿐이랍니다.
은빛시내 마을 북서쪽 구석에 가보세요. 흥미로운 걸 볼 수 있을 거에요.
행운을 빌어요... 그리고 아무도 믿지 마세요.

샤샤가 말한 곳에는 우리에 갇힌 포로가 있었다. 그는 얼라이언스 정찰병이었다.

우리에 갇힌 포로:
거기 누구요? 날 죽이러 온 거요?
제발 살려 주시오! 꼭 이래야만 하겠소?!

우리에 갇힌 포로:
당신... 그놈들과 한 패가 아니군! 빨리! 여기서 꺼내주시오!
당장 호박빛소나무 오두막으로 가야 하오! 여기 있는 놈들이 어떤 존재인지 듀몬트 부관님께 알리면 마을을 쓸어버리실 거요!

풀려난 얼라이언스 정찰병은 풀려나자마자, 이상한 질문을 했다.

얼라이언스 정찰병:
물리지 않았소?
당신.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거군? 덫사냥꾼? 그들은 인간이 아니라오... 어서 여기서 나가야 하오! 어서, 이리 오시오!

정찰병은 사절로 파견된 튜칼도 이미 적이 되었다고 말했다.

얼라이언스 정찰병:
듀칼의 말을 타시오. 그도 지금은 놈들과 한 패거리요!

탈출을 시작하자, 은빛시내 마을의 사람들이 늑대인간으로 변해서 맹렬하게 추적해왔다. 호박빛소나무 오두막에 도착하자, 부관 듀몬트에게 진실을 알렸다.

부관 듀몬트:
늑대인간이라. 더럽고 저주받은 늑대인간 말이군.
우리 같은 문명인이 그런 짐승을 어떻게 다루는지 보여줘야겠소.

듀몬트는 은빛시내 마을과 덫사냥꾼을 신속하게 공격하라고 말했다.

부관 듀몬트:
우리는 신속하고 압도적으로 대응해야 하오. 그 야만인 녀석들에게 우릴 기만한 대가가 어떤 건지 가르쳐줘야지.
우리 척후병들이 은빛시내 마을 덫사냥꾼들의 흔적을 발견했소... 당신이 불 속에 처박지 못한 놈들 말이오. 그들은 남동쪽으로 난 길을 봉쇄하고... 우리를 가두려는게 틀림없소.
숲 가장자리 초소에 가서 놈들을 처리하시오. 보고받은 대로라면 놈들의 지도자는 블라데크라는 놈이오. 그놈은 반드시 처리하고 오시오.

초소로 간 얼라이언스 용사는 미크헤일의 일지를 발견했다.

미크헤일의 일지:
이 일지는 미크헤일이라는 이름의 은빛시내 마을 주민이 남긴 것입니다. 여기에는 암흑을 신봉하는 "늑대교단(Wolfcult)"이라는 무리가 찾아왔을 때의 상황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주민들은 이교도를 꺼렸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동조자가 점점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에 불안해진 미크헤일은 딸 샤샤를 은빛시내 마을에서 떠나보내고 자신은 다른 주민들을 설득해 보려고 애썼습니다.
미크헤일의 마지막 기록은, 빈돌 광산에서 열리는 마을 지도자 회의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초소를 공격하고 돌아오자, 듀몬트가 말했다.

부관 듀몬트:
그 덫사냥꾼들이 모두 늑대인간이라니... 안타까운 일이군. 유능한 지원군을 얻었다고 생각했는데 말이오.
그 불쌍한 영혼이 편히 잠들길 바라야겠소.

영웅은 미크헤일의 일지를 듀몬트에게 건냈다.

부관 듀몬트:
뭘 가져왔소?

부관 듀몬트:
그냥 나쁜 놈들이 모인 외딴 마을이 아니라 뭔가 더 있으리라 의심하긴 했지.
빈돌 광산 근처에 병사들이 좀 있소. 어쩌면 조금 더 조사해 보는 게 우리 이익과도 맞아떨어질지 모르겠군.

부관 듀몬트:
일전에 서부 몰락지대 여단이 동쪽으로 갔다오. 북쪽 지역으로 가는 길을 조사하는 임무를 받았지. 다른 임무는 전략적으로 자원을 수급할 곳을 확보하는 거였소. 그러니 그들이 광산 조사를 마다할 리가 없소.
북동쪽 멀리 있는 서부 몰락지대 여단 야영지를 찾아가서 그라이언 스타우트맨틀 대장님께 보고하시오. 서부 몰락지대에서 경험을 쌓은 적이 있다면 그분을 기억할 거요. 가서 내가 보냈다고 꼭 이야기하시오.
왕에게 바칠, 제대로 된 광산을 찾았다고 하면 아주 기뻐하실 거요.

서부 몰락지대 여단 야영지

얼라이언스 용사는 회색구릉지의 서부 몰락지대 여단(Westfall Brigade) 야영지를 찾아갔다.

대장 그라이언 스타우트맨틀:
고향인 서부 몰락지대에 생긴 문제를 해결하고자 전선을 떠난 적이 있지. 참 아득하게 느껴지는군. 이제 데피아즈단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게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네.
우린 지금 고향 서부 몰락지대에서 멀리 떨어진 곳가지 와 있네. 하지만 우리가 이 전쟁에서 이기지 못한다면 우리가 돌아갈 고향 따위는 없어질 걸세.

대장 그라이언 스타우트맨틀:
듀몬트가 보냈다고? 좋소. 귀관이 어떤 일을 할 수 있나 보겠소이다.

대장 그라이언 스타우트맨틀:
빈돌 광산을 조사할 사람을 파견하려고 줄곧 생각하고 있었네. 지금까지는 기회가 없었지. 서쪽의 호드와 동쪽의 무쇠 드워프를 상대하는 것만으로도 벅차니 말이오.
하지만 듀몬트가 귀관을 여기로 보냈으니 광산이 어느 쪽에 있는지 정도는 알려 주겠소.
광산 입구는 북서쪽으로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있다오. 가서 작업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지 알아봐 주시오. 아득골에 있는 광산을 다시 가동하기 전까지 어느 정도 자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오.

빈돌 광산 입구에서 만난 페트로프는 매우 위급한 상황에 처해있었다.

페트로프:
절 도와주러 오셨겠지요. 그렇지요?

페트로프:
<매우 동요한 듯 숨을 몰아쉬며 초조한 눈빛으로 광산 주변을 둘러보는 페트로프>
제 동료 광부들... 그들이 편히 눈감을 수 있게 해줘야 합니다! 죽이고 또 죽여 봤지만... 그들은 계속 돌아올 뿐이라고요!
좋은 방법을 생각해 내긴 했지만, 도저히 직접 할 자신이 없군요.
대신 일을 맡아주시겠습니까? 이 등불 안에 든 기름으로 시체를 태워서 다시는 일어날 수 없게 해 주십시오.
질문은 나중에 받겠습니다. 일단 제 친구들부터 도와주십시오!

용사는 언데드가 된 페트로프의 동료들이 다시 일어날 수 없도록 완전히 불태웠다.

페트로프:
고이 잠들게, 친구들! 걱정딜 것 없네. 우리는 절대 포기하지 않았다고 모두에게 알릴 테니!

페트로프는 광산을 공격한 자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를 했다. 그의 입에서 아루갈이란 이름이 나왔다.

페트로프:
효과가 있었군요! 마침내 친구들도 편히 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 여기 남아 일을 끝내려고 합니다. 우리 빈돌 광산의 광부들은 무슨 일이 있어도 주어진 임무를 다합니다. 절대 포기하지 않죠!
그래서 아루갈이 저희를 본보기로 삼으려고 한 겁니다. 저희는 타협하지 않습니다. 보셨죠? 놈의 늑대교단 따위에 넘어가는 일은 절대로 없을 겁니다!

광산의 일을 도운 용사는 다시 그라이언에게 돌아갔다. 페트로프가 말한 아루갈과 늑대교단에 대해서 그라어언은 그다지 신경쓰지 않았다. 그는 아루갈은 이미 죽었다고 못을 박았다.

대장 그라이언 스타우트맨틀:
운이 지지리도 없군. 언덕 이쪽에서 겨우 쓸만한 광산을 찾았나 했는데 스컬지로 가득한 곳이었다니 말이오.
귀관을 탓하는 건 아니오. 하지만 귀관이 찾아낸 생존자는 동료의 죽음에 정신적인 상처를 입은 것 같소이다. 아루갈은 이미 죽은 지 오래됐소... 난 그의 무덤도 본 적이 있다오.

그라이언 곁에 있던 병사 아룬이 중요한 정보를 알려주었다.

병사 아룬:
안녕하시오. 당신이 대장에게 하는 말을 우연히 들었는데, 알려 줄 게 하나 있소. 노스렌드에서는 일이 그렇게 간단하게 흘러가지 않는다오.
누가 죽었다고 해서 그들이 완전히 사라지는 게 아니라는 말이오.
이곳 남서쪽의 볼드랏실 고개 근처에 눈먼 루나라고 하는 여자가 산다오. 소문을 듣자 하니 죽은 자와 대화할 수 있고, 과거와 미래를 볼 수도 있다고 하더군.
당신 얘기를 다 들은 건 아니지만, 그녀라면 당신에게 도움이 될 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