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력 전쟁] part02 - 호박색 절벽

Posted by 크라그 리치 왕의 분노 : 2018. 11. 4. 12:10

마력 전쟁

호박색 절벽

용맹의 성채의 미지는 마법사들에게 납치당할 뻔 했다고 말했다.

미지:
사람들에게 제가 기억하는 걸 모두 말해줬어요. 그런데 왜 절 믿지 못하는 걸까요?
전 절벽 옆에서 약초를 채집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난데없이 암흑의 마법사랑 마법의 짐승들이 저를 에워싸는 거예요!
그리고 마법의 상자가 머리 위에 나타나 절 상자 안으로 끌어들였죠. 정말이라니까요! 상자가 막 닫히려는 찰나에 비룡을 탄 사람들이 나타나서 구해줬어요. 정말 멋졌어요! 절 잡으려던 자들은 뿔뿔이 흩어졌고, 그 덕분에 도망칠 수 있었지요.
결국 그분들께는 고맙다는 말조차 못했어요. 부탁이에요. 그분들을 만나거든 제 감사를 좀 전해주세요.

호박색 절벽에는 달라란의 마법사들과 붉은 비룡들이 함께 있었다. 용사는 사서 도나단을 찾았다.

사서 도나단:
그녀를 구출한 것은 감사받을 일도 아니거니와 오히려 저희의 임무라고 전해 주십시오.
하지만 그녀가 겪은 사건은 저희의 생각엔 거대한 음모의 일부분에 불과하답니다.
달라란은 이 의문을 푸는 데 사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 누군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도 합니다만...

사서 도나단:
반갑습니다. 저는 달라란의 충직한 대변인인 도나단이라고 합니다.
갑자기 이런 말을 해서 죄송하지만, 저흰 지금 대단한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아제로스 각지에서 마법사가 납치되는 사건이 일어나, 저는 이를 조사하는 데 누구든 동원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습니다.
우리는 여기 바로 남쪽에 있는 거점부터 조사를 시작할 겁니다. 거기 붙잡혀 있는 마법사 한 사람을 구해줬으면 합니다. 일단 근처의 마법사 사냥꾼을 처치하고 감옥 열쇠를 얻어야 비전 감옥을 열 수 있습니다.

용사는 마법사 사냥꾼들의 거점으로 갔다. 심문관 샬란드가 부하들을 다그치고 있었다.

심문관 살란드:
당장 감옥을 채우지 않으면 말리고스 님께서 이유를 물으실 것이다!

녹주석 감옥 열쇠를 찾은 용사는 감옥에 갇혀 있는 마법사를 풀어주었다.

비전 포로:
덕분에 살았어요. 감사합니다!

사서 도나단:
잘하셨습니다.
키린 토는 당신의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물론 아무런 보상 없이 그냥 넘어가지는 않을 겁니다.
자, 이것을 받으세요. 달라란에서 드리는 감사의 표시입니다.

균열 조사

호박석 절벽의 달라란 마법사들은 북풍의 땅을 흔들고 있는 지진에 대한 조사를 하고 있었다.

사서 가렌:
안녕하십니까. 저는 달라란의 가렌이라고 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절벽이 있는 지역은 조용했습니다. 적어도 지열 문제에서는 말입니다. 하지만 요즘 지진이 자주 발생하고, 대지가 갈라지면서 혼란한 힘이 담긴 독특한 에너지장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런 이상한 현상을 조사하고 감시하는 것이 제 임무입니다. 제 계측기를 사용해 보니, 여기서 남서쪽에 있는 벼랑 아래에 이런 무너진 지형이 생긴 듯하더군요.
그 새롭게 무너진 곳을 찾아내서 이 장치를 사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용사는 무너진 곳을 찾아서 가렌의 장치를 사용하고 결과를 보고했다.

사서 가렌:
놀랍습니다!
지금까지 발견한 것 중에 가장 크군요.
안타깝게도 앞으로 더 엄청난 규모로 붕괴한 지형을 발견하리라 예상하지만 말입니다.

사서 가렌:
방금 느끼셨습니까?! 그저 여진인데도 엄청나지요... 몇 분 전에 오셨어야 했는데!
한 번 더 부탁드려야 할 것 같군요. 계측기를 읽어 보니 여기 바로 서쪽의 물속에 엄청난 붕괴 지형이 생긴 모양이더군요.
이전과 마찬가지로 비전력 측정기를 가져가서 붕괴한 지형 수치를 측정해 주셨으면 합니다.
물속에서도 숨 쉴 수 있게 마법을 걸어 드리지요. 붕괴 지형을 찾지 못했는데 마법 효과가 떨어지거든 이리로 오십시오. 마법을 다시 걸어 드리겠습니다.

가렌이 말한 곳에는 벼랑 근처보다 더 큰 규모로 갈라진 지형이 발견되었고, 보라색 비전 에너지가 흘러나오고 있었다.

사서 가렌:
얼마나 컸다고요?
말도 안 됩니다! 당장 달라란에 알려야겠군요!

사서 가렌:
제 기록을 편집하고 달라란에 있는 동료에게 발표할 자료를 준비해야 합니다.
제가 준비하는 동안에 당신은 북쪽에 있는 겨울지느러미 동굴에 좀 가주셔야겠습니다. 동굴 입구에 서서 비전력 측정기를 사용해 수치를 수집해 주십시오.
측정기를 통해 자료를 얻으면 즉시 제게 돌아오셔야 합니다. 그 수치 자료가 없이는 제 문서를 완성할 수 없을 겁니다.

겨울지느러미 동굴에서는 누출된 비전 에너지로 인해서 지형만 갈라진 것이 아니라 많은 멀록들까지 정신적으로 오염시켜 피해를 일으키고 있었다.

사서 가렌:
훌룡합니다. 이 자료라면 제 보고서가 완성되겠군요.
키린 토에 당신의 친절한 행동에 대해서 꼭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마법사 에반노르 구출

사서 도나단은 호박색 절벽에 벌어진 새로운 문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사서 도나단:
문제가 생겼습니다.
달라란에서 여기로 오던 대마법사 한 분이 사라졌다는 소식이 들어왔어요. 보아하니 마법사 사냥꾼이 꾸민 일인 듯합니다. 당연히 마법사 사냥꾼이 꾸민 일인 듯합니다.
재빨리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에바노르 님이 어떻게 되었는지 당장 알아내야 구출할 희망이나마 얻을 수 있을 테니 말입니다.
이 장치를 가져가세요. 그리고 녹주석 거점으로 돌아가 녹주석 마술사를 거의 죽을 지경에 이르게 한 다음 장치를 사용하십시오. 그러면 그를 묶어서 이곳으로 데려와 심문할 수 있을 겁니다.

녹주석 마술사를 생포한 용사는 사서 도나단에게 돌아갔다.

사서 도나단:
훌룡합니다.
즉시 심문 준비를 해야겠군요.

사서 도나단:
잘 들으십시오. 자세히 설명할 시간이 없습니다.
지금 탑에서 당신이 끌고 온 포로를 심문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 그놈이 순순히 불지 않으면 당신이 좀 도와줘야 할 것 같습니다.
그놈이 잡혀 있는 곳에 가서, 사서 노르만티스에게 제가 보내서 왔다고 말씀하십시오.

마법사의 탑 안에는 사서 노르만티스가 포로를 심문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노르만티스는 키린 토가 금지하는 방법으로 포로를 심문하려고 하고 있었다.

사서 노르만티스:
도나단이 당신을 보낸 건 현명한 선택이었습니다.
안 그래도 키린 토에 소속되지 않은 자의 도움이 필요한 참이었거든요.

사서 노르만티스:
와 줘서 감사합니다.
아시다시피 키린 토의 행동강령은 '극단적인 수단'을 취하는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지금 같은 절박한 상황이라도 말입니다.
하지만 외부인인 당신이라면 그런 제약을 따를 필요가 없으니 무슨 짓을 해서든 정보를 캐낼 수 있을 겁니다.
필요하다면 어떤 방법을 써도 좋습니다. 에바노르 님이 어디에 잡혀 계신지 당장 알아내야 해요!
전 여기서 선반이나 정리하고 있겠습니다. 참, 이걸 받으십시오. 낡은 물건이지만 쓸모 있을지도 모릅니다...

노르만티스는 용사에게 달라란에서 만들어진 신경 자극기(Neural Needler)를 주었다. 달라란은 윤리적 문제 때문에 키린 토의 일원을 사용할 수 없는 고문도구를 만들고 있었다. 용사는 신경 자극기를 구속된 녹주석 마술사에게 사용했다.

구속된 녹주석 마술사:
어리석은 녀석! 말리고스 님의 종은 적을 돕느니 스스로 목숨을 끊을 것이다..
으악! 형편없구나. 나는 아무 것도 말하지 않겠다!
아아악! 나를 풀어줘! 나는 아는 게 없다. 맹세한다!
멈춰! 제발 부탁이다. 제발 멈춰. 제발...
알았다. 내가 졌다. 네놈들의 그 고귀하신 대마법사는 봉인된 공중 감옥에 갇혀 있다. 구하려고 해 봤자 열쇠는 살란드 님께서 직접 지니고 계시다. 네놈들은 바보짓을 하는 거야!

답을 얻어낸 후에도 계속해서 포로를 고문할 수 있다.

구속된 녹주석 마술사:
그만! 나는 아는 것을 다 말했다. 계속 하는 건 무의미하다!
나는 너에게 정보를 줬다! 너는 시간 낭비 하는 거야...
이젠 아무 것도 묻지 않고 고통을 주는 거냐!
네 안에 어둠을 품고 있구나.
네 얼굴에 진정한 악의 형상이 보이는구나.
안돼에에에! 이 고문은 비인간적이다! 넌 대체 무엇을 원하는 거지... 왜 나를 그냥 죽이지 않는거냐?

원하는 정보를 알아낸 노르만티스가 말했다.

사서 노르만티스:
훌룡합니다! 우린 그 정보가 꼭 필요하거든요.
수고가 많았습니다, 친구여.

사서 노르만티스:
고맙습니다! 당신이 알애낸 정보는 키린 토에 더없이 중요한 정보랍니다.
우리는 에바노르 님을 구출할 계획을 세울 테니 어서 도나단에게 돌아가 보십시오.

용사는 사서 도나단에게 돌아갔다.

사서 도나단:
용서하십시오. 상당히 불쾌한 임무였을 테니 말입니다.
상황만 이렇게 절박하지 않았다면 그런 험한 일을 부탁하진 않았을 겁니다.
그래서... 뭔가 알아내셨나요?

사서 도나단:
사실이었군요. 놈들이 그분을 데리고 있습니다.
이제 뭘 해야 할지 분명해졌습니다. 반드시 그분을 구출해야 합니다.
저는 이곳에 남아 구출 작전 준비를 돕겠습니다. 당신에게는 다시금 부탁을 해야겠군요. 이번에는 감옥 열쇠를 가져와 주십시오. 우리가 이 살란드라는 자에 대해 아는 것이라고는 그녀의 보호막을 해제하지 않고는 일체 피해를 줄 수 없다는 사실뿐입니다.
보호막을 해제할 수 있는 특수 폭약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그걸 사용하면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 겁니다. 열쇠를 찾으면 제게 가져다주십시오.
서둘러 주세요. 에바노르 님이 고통받고 계십니다!

녹주석 거점으로 간 용사는 심문관 살란드의 보호막을 파괴했다.

심문관 살란드:
이게 무슨 소란이냐?!
누가 감히 내 일을 방해하는 거냐? 모습을 보여라. 겁쟁이 같으니!

심문관 살란드를 처치했지만, 그녀는 열쇠를 순순히 넘기지 않았다.

심문관 살란드:
열쇠는 내가 부쉈다! 너희가 아끼는 그 대마법사는 이제 말리고스 님의 것이야!

망가져서 쓸모가 없는 부서진 살란드의 열쇠를 가져가자 도나단이 말했다.

사서 도나단:
살란드의 열쇠를 가져오셨습니까?

사서 도나단:
부서졌다고요?
어디 좀 봅시다...

사서 도나단:
이런, 이러면 늦어질 텐데... 지금 같은 때 이런 식으로 일이 지연돼서는 안 됩니다!
고귀한 솔리스트라즈를 귀찮게 하고 싶지는 않지만, 에바노르 님을 구해내려면 그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솔리스트라즈에게 열쇠 조각을 가져다주고 마음을 좋게 쓰길 빌어 보십시오.
서두르십시오. 공격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붉은용 술리스트라즈가 말했다.

술리스트라즈:
왜 나를 방해하는가?

술리스트라즈:
필멸의 존재가 감히 내게 다가오다니.
앞으로 태어날 네 자식이 보고 싶다면 합당한 이유를 대는 것이 좋을 것이다.

술리스트라즈:
너희가 벌이는 사소한 장난질 따위엔 아무 관심도 없다...
너와 네 달라란 친구들은 이 세계의 장막의 미래가 갈가리 찢겨나가는 순간에도 풀어진 실밥만 쳐다보고 있지.
하지만, 내 비룡에게는 어쩌면 즐거운 놀이가 될지도 모르겠군.
그 열쇠를 내게 보여라...

술리스트라즈는 붉은용의 불길로 열쇠를 새롭게 벼려주었다.

술리스트라즈:
열쇠를 새로 벼렸다.
내 말을 명심해라. 추구하는 일에서 성공을 거두던가, 아니면 차라리 하는 데까지 해보고 죽어라. 내 비룡의 비늘 하나라도 다치는 날에는 너에게 직접 책임을 물을 테니 말이다.
이제 물러가라.

용의 불길로 뜨겁게 달궈진 살란드의 열쇠를 가진 용사는 전쟁마법사 안짐에게 갔다.

전쟁마법사 안짐:
좋습니다. 열쇠가 완성됐군요!

전쟁마법사 안짐:
마침내 공격할 수 있겠군요!
저희가 주변 놈들을 처리하고 감옥을 열겠습니다.
에바노르 님께서 풀려나면 당신 안전하게 보호해 주십시오.
서두르십시오. 바로 출발해야 합니다!

전쟁마법사 안짐과 함께 비룡들이 출발했다.

전쟁마법사 안짐:
여러분! 날아오르시오!
달라란을 위하여! 공격!

비룡과 용사는 비전 감옥을 파괴하고, 대마법사 에바노르를 구출했다.

대마법사 에바노르:
고맙습니다. 달라란의 친구여.
여기서 지체하면 안 됩니다.... 좀 안전한 곳으로 갈 테니 가까이 오세요.

풀려난 에바노르는 용사와 함께 호박석 절벽의 마법사의 탑으로 순간이동했다.

대마법사 에바노르:
당신의 영웅적인 활약을 잊지 않겠습니다.
자, 제 감사의 표시로 이걸 받아주세요.

대마법사 에바노르:
당신의 최근 활약은 익히 들어 알고 있어요.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위기를 통해 적에 대한 정보는 대부분 알아냈어요. 머지않아 그들을 처리할 겁니다. 이제 좀 더 중요한 문제에 대해 얘기해야겠군요...
아제로스에는 당신이 필요해요. 서쪽 구역에 시시각각 위기가 닥쳐오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귀한 술리스트라즈에게 말해 두었어요. 즉시 그와 이야기해 주세요.
행운을 빌어요. 달라란의 친구여.

수습생 버논과 그리어의 대화

마법사의 탑의 최상층에는 수습생 버논과 그리어가 신경 자극기를 만들고 있었다.

수습생 그리어:
이건 어떨까나...
어때요?

수습생 버논:
더 아파야 할 것 같은데요. 적에게 자비를 보이지 마십시오.

수습생 그리어:
맞아요. 그러나 우리가 어디까지 가야 할까요? 우리가 우리의 적보다 더 나은 점이 있을까요?

수습생 그리어:
이거 아픈지 얘기해 보세요.
그 정도면 당신이 생각한 정도인가요?

수습생 버논:
더 괴롭혀야 대답도 더 빨리 얻을 것 같습니다.

수습생 그리어:
흠...
이 정도면 될 것 같은데...
그 정도면 순순히 자백할까요?

퇴위된 노르만티스

사서 노르만티스는 이후 부서진 섬에서 발견된다. 부서진 섬의 아즈스나에서 만난 노르만티스는 퇴위된 상태이며, 여전히 푸른용군단에 대해서 적의를 가지고 있었다. 푸른용군단의 일원을 속박하고 괴롭히던 그는 결국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게 된다.

퇴위된 노르만티스:
안 돼! 이 종족의 씨를 말려버리겠다! 기필코 복수의 끝을 보고 말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