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부짖는 협만] 검은늑대

Posted by 크라그 리치 왕의 분노 : 2018. 7. 2. 17:10

검은늑대

이상한 늑대

호드 용사는 강철 관문에서 현인 미스트워커를 만났다.

현인 미스트워커:
내가 이곳에 나와 있는 건 좀 다른 이유에서일세. 꿈에 옛 친구가 나와 나를 부르는 일이 계속되었다네. 그런데 저 조그만 자들이 기계로 대지에 커다른 구멍을 파는 것까지 보니 피가 끓어오르지 뭔가.
내 눈에는 저 드워프들이 유물을 파내는 것으로 보이네. 과거에 중요했을지도 모르는 유물을 말이야.
저곳에 내려가 유물을 가져와 줬으면 하네. 막는 드워프가 있거든 모두 처치해버리게나.

강철 관문에는 탐험가 연맹의 드워프들이 티탄 유물을 파내고 있었다. 강철 관문 유물을 모아오자, 현인 미스트워커가 말했다.

현인 미스트워커:
강철 관문에서 모아온 유물이 얼마나 되나?

현인 미스트워커:
<자기 대신 일을 처리했음을 인정하며 투덜거리는 현자>
조만간 이 유물을 연구하고 그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을걸세.
하지만, 지금은 더 시급한 문제가 많다네.

현인 미스트워커:
우리가 대담하게 비틀린 숲과 맞선 이유는 내 꿈에 검은늑대 친구인 울팡이 나왔는데 좋지 않은 내용이어서일세. 울팡이 도움을 청했으니 반드시 그를 찾아가야하네.
그런데 자네는 그와 얘기하거나 다른 검은늑대 사이로 걸어갈 방법이 없겠지. 내게 방법이 있네.
하지만, 먼저 명상을 해서 혼란한 속마음을 정화해야 하네.
겨울발굽 야영지 북동쪽의 서릿날 봉우리 정상에 제단이 있네. 서릿날 봉우리 서편 기슭에서 그곳까지 가는 길이 하나 나있지.
그 제단에서 명상하고 나서 내게 돌아오게.

용사는 서릿날 봉우리에 올라가 제단 앞에서 명상을 했다. 명상을 하자 용사의 혼란한 마음이 형체를 갖추고 나타났다.

혼란한 속마음:
명상을 한다고 날 떨쳐버릴 수 있을 것 같으냐?
어리석도다! 너를 파멸시키고 지난 세월동안 네 안에서 쌓아올린 존재가 되어주마!

혼란한 속마음은 용사와의 싸움에서 패배하고 사라졌다.

혼란한 속마음:
넌 나를 꺽을 수 없다. 난 절대로 떼어놓을 수 없는 너의 일부니까!
안 돼애애애애애애애!

용사는 가벼운 마음으로 미스트워커에게 돌아갔다.

현인 미스트워커:
이미 자네 안의 변화가 느껴졌다네.
다음 단계로 넘어갈 준비는 되었는가?

현인 미스트워커:
꿈에서 본 대로라면 울팡은 비틀린 숲에서도 눈 덮인 북서쪽 끝자락의 동굴에 있는 모양이네.
그는 지금 큰 위험에 처해 있어.
당신이 비틀린 숲에 있는 동안에는 검은늑대(worg)처럼 보일 수 있도록 마법 위장복을 만들었네. 하지만, 저주받은 나무의 신비한 마법에 의지하는지라 완벽하지는 못해. 비록 검은늑대를 속이는 정도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울팡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는 있을 걸세.
부탁이네. 그를 찾아 도와주게.

검은늑대의 모습을 변한 용사는 울팡을 만나러 갔다. 다른 검은늑대와 달리 울팡은 한 번에 용사의 위장을 간파했다.

울팡:
<울팡이 긴 울음소리를 내더니 당신의 냄새를 맡습니다. 그러자 당신은 울팡이 말하는 바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상한 흰 늑대 가르왈이 북쪽에서 와서는 내가 이끌던 무리를 빼앗았네. 내가 다시 우두머리가 되려면 놈의 목을 쳐야만 하네.

울팡:
자네는 모습도 냄새도 다르군... 우리 무리의 일원이 아니야. 무슨 일인지 말해보게. 이곳에 갇혀 있는 이상 남는 건 시간뿐이니까.

울팡:
꿈에 미스트워커가 나타났지! 자네가 그녀의 친구라면 내 친구이기도 하네.
지난 보름날까지는 내가 이 무리의 우두머리였네. 하지만 북쪽에서 내려온 이상한 흰 늑대 가르왈이 한때 내 형제였던 놈들의 도움을 받아 검은늑대의 우두머리 자리를 꿰찼지. 놈에겐 어딘가 괴이한 구석이 있어.
나를 돕겠다면 우선 그 두 배신자를 처단해야 하네.
비요물프는 두 다리로 걷는 무리가 강철 관문이라 칭하는 곳의 북서쪽에서 사냥하지. 바르그는 남동쪽에 있는 서부창 경비탑 근처에서 찾아보게.
자네가 검은늑대 모습을 하고 있더라도 그 두 녀석은 속지 않을 테니 조심하게.

배신자들을 처치하고 돌아오자 울팡이 말했다.

울팡:
자네 입가에서 나는 피 냄새가 나를 기쁘게 하는군. 형제에게 등을 돌려선 안 되는 법이지.

울팡은 가르왈을 찾기 위해서는 자신의 숙적이 가진 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울팡:
가르왈은 기이한 마법으로 모습을 숨기고 있네. 오직 가르왈 자신이 허락한 자만이 그의 모습을 볼 수 있지. 하지만, 다른 방법이 하나 있다네.
내 숙적이자 거대한 독수리인 비명발톱의 두 눈은 모든 것을 본다고들 하지. 놈의 눈을 손에 넣는다면 틀림없이 가르왈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걸세.
비명발톱의 둥지는 스코른이라는 브리쿨 마을의 남서쪽에 있는 폭포 아래에 있네. 둥지에 있는 알에 손을 댄다면 비명발톱이 자네를 잡으러 하늘에서 내려올 걸세.
비명발톱의 눈을 가져오게.

거대한 독수리의 눈은 독수리가 죽은 뒤에도, 두 눈은 당신을 후벼파듯 쏘아보았다. 눈을 가져오자, 울팡이 기뻐했다.

울팡:
<숙적인 거대 독수리를 쓰러트렸다는 소식에 크게 울부짖는 울팡>
사냥의 영예는 자네 것일세. 내 입으로 그 목을 물어뜯지 못한 것이 아쉽군.
놈의 희생을 헛되이 해서는 안 되네. 자, 삼키게!

울팡:
비명발톱의 눈을 먹으면 가르왈이 보일 테고, 놈의 목숨을 끊어버릴 수도 있을 걸세!
서쪽 비틀린 숲에서 가르왈을 찾아 처치하게. 놈을 처치한 다음 문리프에게 이제 다시 내가 검은늑대의 우두머리라고 전하게!

하얀털의 늑대인 가르왈을 찾은 용사는 그를 쓰러뜨렸다. 그러나 가르왈은 죽기 전에 늑대인간의 모습으로 변했다. 호드 용사는 가르왈을 처치한 이야기를 현인 미스트워커에게 전했다.

현인 미스트워커:
돌아왔군. 울팡에게서 무슨 소식이라도 있었나?

현인 미스트워커:
가르왈은 검은늑대라고 할 수조차 없지! 난 그놈들을 아네... 늑대인간이라 불리는 놈들이지.
그런데, 그놈들이 회색구릉지에서 남쪽으로 갔다는 얘기를 울팡이 했다고? 이상하군. 거기엔 검은늑대가 없는데 말이야.
어쨌거나 검은늑대 무리에서 울팡의 권위를 되찾아줘서 고맙네. 이제 자네나 나나 두 다르 뻗고 잘 수 있겠네.
자, 감사의 표시니 이것을 받아 주게.

울부짖는 협만의 늑대인간은 회색구릉지에서 내려왔다고 했다. 그리고 회색구릉지에서는 늑대인간과 관련된 뭔가 수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었다.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용사는 회색구릉지에서 늑대인간과 다시 만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