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부짖는 협만] 신 아가만드

Posted by 크라그 리치 왕의 분노 : 2018. 6. 28. 18:03

신 아가만드

포세이큰 역병

라이샌더의 역병 변종을 받은 용사는 신 아가만드(New Agamand)의 고위 역병인도자 해리스(Chief Plaguebringer Harris)를 찾아갔다.

고위 역병인도자 해리스:
뭔가?

역병 변종을 살펴본 해리스가 말했다.

고위 역병인도자 해리스:
이 변종은 엄청난 가치가 있어, 친구! 복수의 상륙지에 있는 머저리들은 코앞에 정답을 두고도 몰랐던 셈이야!

고위 역병인도자 해리스:
벌써 몇 주일 동안이나 할그린드의 브리쿨 마을에 역병을 뿌려왔지만 브리쿨 놈들은 당최 죽을 생각을 안 하더군.
현실을 직시하자고. 지금까지 우리가 만든 새 역병은 인간, 드워프, 개, 가축...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종자에 뿌려왔네. 새로운 변종이 그 숙주에 적응하면 불순물이 더 많이 섞였지. 우리에게 필요한 건 브리쿨 종자에 맞게 개발된 변종이야.
할그린드 족장은 우리가 그곳을 점령한 후에 도망쳐버렸어. 여기서 서쪽으로 가면 족장을 찾을 수 있네. 용약탈 부족의 시조이니 그놈 피가 우리 실험에 적격이지 않겠나.

용사는 브리쿨과 싸워 용약탈 시조의 혈액을 얻은 후, 해리스에게 돌아갔다.

고위 역병인도자 해리스:
내가 말한 견본은 가져왔나?

고위 역병인도자 해리스:
이거면 되겠군. 이제 연금술 작업을 제대로 시작할 시간이야!

고위 역병인도자 해리스:
우리 역병인도자는 평범한 연금술사보다 조금 더 실용적인 편이지. 결국, 우리가 하는 연구는 역병을 어떻게 잘 퍼트리느냐 하는 것이니 말일세.
그렇다고 우리의 이론적 기반이 부실하다는 말은 아니야. 단지 실무 작업을 더... 좋아할 뿐이지.

고위 역병인도자 해리스:
지금까지 잘 해왔네. 자네가 역병을 좀 더 잘 이해하도록 내가 아는 고급 기술을 가르쳐 주고 싶군.
내 왼쪽에 있는 가마솥에 담긴 혈액을 이 빈 플라스크에 채우게. 그리고 잘 섞인 혼합물이 나올 때까지 내 오른쪽에 있는 역병 견본과 섞어보게나.

제대로 된 혼합물을 만든 용사는 해리스에게 잘 섞인 혼합물을 가져갔다.

고위 역병인도자 해리스:
실험은 어떻게 되어가나? 이론적인 부분이 궁금하다면 언제라도 물어보게!

고위 역병인도자 해리스:
훌룡해! 자네는 훌룡한 제자야.
이제 재미있는 일을 할 차례군. 바로 실전 투입이지!

고위 역병인도자 해리스:
브리쿨에 특화된 변종 역병을 만들었으니 이제 할그린드에서 표본 실험을 해봐야겠네. 계획대로만 된다면 역병이 놈들의 내장을 파먹어 산산이 분해해버릴 걸세!
할그린드는 북쪽에 있네. 우리 역병인도자들이 이전에 개발한 변종을 살포하고 있을 테니 찾기는 쉬울 게야.

포세이큰은 분지형 지형의 힐그린드에 엄청난 양의 역병을 퍼부었고, 역병에 걸린 브리쿨들은 룬마술사 근처에 모여 역병을 치유하려고 헛된 노력을 하고 있었다.

역병 걸린 용약탈 룬마술사:
우린 파멸할 거야, 형제! 역병이 안에서부터 우리를 갉아먹는다!

용사는 특화된 변종 역병을 브리쿨에게 시험했다. 변종 역병에 걸린 브리쿨들은 자신을 주체하지 못하고 적과 아군을 닥치는대로 공격했다. 상황을 보고 받은 해리스가 말했다.

고위 역병인도자 해리스:
역병이 실험체를 분해하지 못한다고? 그게 사실인가??!
우리가 간과한 외부 요인이 있는 것이 분명해... 기온이 낮아서 그럴지도? 어쩌면... 변종이 돌연병이를 만들었을 수도 있겠군!

고위 역병인도자 해리스:
나는 실용성을 중시하는 사람이니, 이곳에서 진행한 연구는 성공적이었다고 발표할 생각이네. 사실, 같은 편끼리 서로 싸우게 하면, 그다음에는 식은 죽 먹기 아니겠나?
조만간 우리가 거둔 연구 성과를 복수의 상륙지에 알릴 걸세. 하지만, 그전에 우선 실험 지역을 청소해 줬으면 해.
"무쇠톱" 제니를 만나면 맞춤 누더기골렘을 만들어 줄 걸세. 몇 가지 폭발 성분을 하나로 묶은 거 말일세. 내 말이 무슨 뜻인지 알겠나?

용사는 "무쇠톱" 제니("Hacksaw" Jenny)를 찾아갔다.

무쇠톱" 제니:
조각조각 난 걸 다시 이어붙이려니 너무 힘드네!

무쇠톱" 제니:
필요한 게 뭐죠? 지금 바쁜 거 안 보여요?

무쇠톱" 제니:
해리스가 폭파 작업을 하고 싶다는 거죠? 그렇다면 도와드릴 수 있죠.
그 대신 재료를 좀 구해와야 해요. 터트려버릴 물건에 내 귀중한 재료를 사용할 수는 없으니까요.
우선은 뾰족엄니 인대가 필요해요... 인간의 인대보다는 훨씬 좋거든요.
그리고 고깃덩이도 필요해요. 안톤이라는 친구가 싼 고기를 팔아요. 주로 서쪽 길을 오르내리며 장사를 하죠.

무쇠톱" 제니:
재료는 다 구해왔나요?

무쇠톱" 제니:
좋아요! 아주 좋아요. 그래요, 이 정도면 충분하겠어요!

제니는 뾰족엄니 인대와 고깃덩이로 만든 누더기골렘 조립 도구를 주었다.

무쇠톱" 제니:
자, 여기 있어요! 그런데 이 녀석이 조금... 불안정할지도 몰라요. 그러니 할그린드에 도착하기 전까지는 조립하지 않는 게 좋아요.
할그린드에 간 다음에는, 누더기골렘을 이용해서 브리쿨을 될 수 있는 대로 많이 모았다가 폭발하게 하세요.
작업이 다 끝나면 뭐든지 남아 있는 건 가져와 주시고요. 재료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니까요!

할그린드에 브리쿨을 처리하고 돌아오자 제니가 말했다.

무쇠톱" 제니:
잘했어요. 그런데, 더 오래가는 골렘을 찾는다는가 하지는 않겠지요? 앞으로 도움을 청할 일이 더 있을 거예요!

제니는 역병의 살포로 쓸만한 재료가 많이 없다며, 방패 언덕에서 브리쿨 뼈를 가져와 달라고 말했다.

무쇠톱" 제니:
뼈... 살... 근육... 힘줄... 연골... 내 쇠톱 하나면 이 모든 걸 하나로 묶을 수 있지요.

무쇠톱" 제니:
전시에는 이 직업만큼 편한 일도 없어요. 쓸만한 재료가 곳곳에 널려 있으니까요.
그렇다고 너무 쉽지만도 않아요. 저 머리 좋은 양반들이 온갖 역병을 만들어 적 마을에 뿌려댄 덕분에 재료로 쓸만하다 싶으면 대부분 오염되었더군요.
하지만 아직 쓸만한 재료가 남은 곳이 있어요. 여기서 남쪽으로 가면 방패 언덕이라는 고대 브리쿨 묘지가 나오는데, 거기 있는 언데드는 우리 역병이든 리치 왕의 역병이든 걸리지 않아요. 뼈를 구해주세요. 보수는 톡톡히 드릴 테니까요.

용사는 고대 브리쿨 뼈를 구해왔다.

무쇠톱" 제니:
뼈는 좀 구해왔나요?

무쇠톱" 제니:
흐음... 일단 이 정도라면 쓸만하겠네요. 그렇지만 어딘가 좀 이상해요.
솔직히 말하자면 지금까지 오랫동안 시체를 만져 왔지만 이 정도로 이상한 느낌은 받은 적이 없어요. 뭐, 어쨌거나 거래는 거래죠. 보수는 여기 있어요.

녹색 알과 새끼용

역병인도자 틸링하스트:
지금 연구하는 이 새로운 역병은 근사하니까 실험을 좀 더 해보면 좋겠네.
새끼 원시용에게 실험해보면 어떨까?!
생각만 해도 즐겁지 않나. 역병이 인간형뿐만 아니라 그 어떤 생물이라도 가리지 않고 감염시킬 수 있다면 말이야!
이걸 받게. 적절할 때 쓰려고 역병 통을 따로 빼 두었지. 그리고 실험을 진행하기에는 자네가 적격으로 보이네.
북서쪽에 있는 잿불의 손아귀에서 알에 그 역병을 뿌리고, 감염된 새끼 원시용이 부화하면 표본을 추출해 오게.

역병 걸린 새끼 원시용 표본을 구해오자 틸링하스트가 말했다.

역병인도자 틸링하스트:
표본도 없는데, 이 최신 변동으로 생물 전체를 감염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어떻게 증명하겠나?

그러나 표본은 녹색이었다. 당연하지만, 끈적끈적한 역병에서 색이 물든 것 같았다.

역병인도자 틸링하스트:
뭐라고?! 아니, 그럴 리가 없는데.
빌어먹을!
이 역병은 새끼 원시용을 녹색으로 빛나게 할 뿐이지 아무 효과도 없는 것 같군!
이 역병으로 눈에 띄는 생물을 전부 감염시키려 하는 내 꿈을 날아가고 말았어!

역병인도자 틸링하스트:
잠깐, 생각이 떠올랐어! 혹시 알 바깥에 역병을 뿌려 새끼용을 죽이지 못한 것이 아닐까?
역병이 몸속으로 들어가게 해야 하네!
그래! 감염된 고기가 여기 있네. 그걸 잿불의 손아귀로 가지고 가서 녀석들에게 먹여보게!
아니지, 그걸로는 부족해. 저 위에서 날아다니는 원시비룡을 유인해서 먹여보자고.
좋았어!
고기 근처에 있다가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잘 관찰하게. 물론 녀석이 공격해올지도 모르지. 하지만, 연구를 위해서라면 그 정도 대가는 감수해야 하지 않나.

틸링하스트의 역병 고기를 가져가서 원시비룡에게 주었지만, 원시비룡은 구토를 할 뿐이었다.

역병인도자 틸링하스트:
안 돼애애애애애애애!!
<울음을 터트리는 역병인도자>
내 꿈이... 내 희망이 모두 사라졌어!
날 내버려 두게. 절망 속에 잠겨 있도록 내버려두라고. 난 아무 쓸모도 없는 놈이야.
자, 필요하면 내 물건들도 다 가져가게. 다른 연금술사가 이 얘기를 들으면 난 끝장이나 마찬가지니. 그렇다면 이런 건 다 필요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