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부짖는 협만] 샬레르브론 공격

Posted by 크라그 리치 왕의 분노 : 2018. 6. 26. 12:56

샬레르브론 공격

깨어나는 브리쿨

서부경비대의 샬레르브론 공격

스코른을 초토화시킨 경비대장 아담스는 샬레르브론을 공격해 달라고 말했다.

경비대장 아담스:
이번에는 조금 다른 문제라네. 살아 돌아온 정찰병들의 보고에 따르면 북쪽 요새에 있는 브리쿨들이 아주 큰 골칫거리라고 하는군.
녀석들은 그곳을 샬레르브론이라 부른다네. 웃기는 이름이지 않나? 이상한 녀석들이란 말이야.
중요한 건 그게 아닐세. 중요한 건 말이야 그곳에 가서 녀석들을 최대한 많이 없애고, 녀석들이 무슨 짓을 꾸미는 건지 알아봐야 한다는 걸세.
난 자네가 신뢰할 수 있는 친구라는 걸 알아.

용사는 브리쿨을 처치하고 서부경비대 성채로 돌아왔다.

경비대장 아담스:
잘했네, 잘 해치웠어.
하지만 자네 말을 들어보니 문제가 아직 남은 모양이군. 손을 써야겠어!

경비대장 아담스:
스컬지들이 샬레르브론에 나타난데다가 강령술사도 데리고 있네! 그놈들이 브리쿨들을 아서스의 종으로 부리는 게 분명하네.
강령군주들의 우두머리를 제거해야겠어!
필요하면 무슨 짓을 해도 좋지만 강령 대군주 메젠과 녀석의 계략을 막는 데 유의하게나.
브리쿨들이 스컬지와 한 패가 되는 걸 보고만 있을 수는 없어!
샬레르브론의 오른쪽 지역 뒤쪽에 있는 제단에서 메젠을 찾아보게.

서부경비대 성채의 신부 레바리올이 용사를 조용히 불렀다.

신부 레바리올:
가까이 오십시오. 물어볼 것이 있습니다.

신부 레바리올:
자세히는 알 수 없지만, 서쪽의 샬레르브론에서 브리쿨이 뭔가를 '깨우는' 의식을 치르는 것 같네. 괴이하기 짝이 없는 의식같아.
브리쿨은 의식을 치를 때 산 제물을 바친다네.
자네가 이것을 막아야 해. 그 우리 속에 무엇이든, 누구든 들어 있다면 풀어주게. 철창 열쇠는 브리쿨이 들고 있으리라 짐작하네.
이상한 브리쿨이 우리를 위협하거나, 더 사악한 무언가를 깨우는 상황까지 가지 않도록 막아야 해...

샬레르브론에 도착한 용사는 얼라이언스와 호드를 가리지 않고, 갇혀 있던 포로들을 구출했다.

샬레르브론 포로:
제물이 되긴 싫어요!
당신이 제 목숨을 구했군요!
브리쿨은 악마입니다. 처치해야 합니다!

신부는 포로를 구출한 사실에 기뻐했다.

신부 레바리올:
빛의 가호가 있기를! 당신의 도움으로 어둡디 어둡던 곳까지 빛이 비치는군요.
자, 당신이 해 준 일의 보상이니 받아주십시오. 당신이 풀어준 이들은 모두 구원받을 겁니다. 적어도 요새로 돌아와 빛과 얼라이언스 편에 서는 자들은 분명히 그럴 겁니다.

신부 레바리올:
당신의 행실은 타의 본보기가 될 만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이 신부의 마음에 근심은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바로 스컬지 때문이지요.
우리 뿐만 아니라 빛의 이름으로도 그들의 존재를 용납해서는 안 됩니다. 너무 무리한 부탁이 아닌가 싶지만, 북쪽의 샬레브레온으로 다시 돌아가 사악한 소굴에 있는 부정한 스컬지를 정화해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샬레르브론 아래에 있는 각성의 전당도 확인해 보십시오.
정화란 구원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랍니다. 어린 양이시여, 우리가 긍지를 갖게 해 주십시오!

용사는 각성의 전당에 우글거리는 스컬지 괴물들과 망령들을 처치했다.

신부 레바리올:
<당신을 위해 조용히 축복의 기도를 올리는 신부>
축복이 있기를. 당신이 제 기도의 살아있는 답을 주셨습니다. 빛과 함께 긍지를 가지세요. 당신이 한 일은 그 무엇보다도 성스러운 일이었으니까요!
교회의 금고를 열어보면 당신이 쓸만한 물건이 있을 겁니다.

마법사 부관 말리스터: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마법사 부관 말리스터:
당신이 레바리올 신부와 나눈 이야기를 저도 전해들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조치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군요.
샬레르브론 지하, 각성의 전당에 잠들어 있는 브리쿨도 상대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잠든 브리쿨을 깨우는 그 의식은 놈들의 멸망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강령군주들은 브리쿨을 수면 상태에서 미리 깨울 수 있는 장치를 지녔을 겁니다.
억지로 잠에서 깨어나는 건 브리쿨에게 치명적일 테지요.

샬레르브론의 지하에는 수많은 브리쿨들이 잠들어 있었다. 스컬지의 강령군주들은 포로들의 영혼을 뽑아 브리쿨들을 깨우고 있었다.

강령군주:
좋아. 희생양이 하나 늘었군.
언제나 한 자리를 남아 있지.
의식을 제대로 진행하려면 재료가 더 필요하지.

강령군주에게 각성의 지팡이를 빼앗아 잠든 브리쿨에게 사용하자, 잘못된 방법으로 깨어난 브리쿨은 그대로 죽고 말았다. 용사가 한 일을 들은 말리스터가 말했다.

마법사 부관 말리스터:
반드시 해야 할 일을 하셨습니다. 무기력한 존재를 제거하는 것은 명예롭지 않다고 여길 사람도 있겠지만, 이번 같은 경우에는 그렇게 하지 않는 것이야말로 어리석은 짓이지요.
놈들이 의식에 따라 깨어나는 것을 잠자코 내버려둘 수는 없지 않습니까?
당신은 그 지하묘지에서 우리 모두를 위해 아주 용기 있는 행동을 하신 겁니다.

브리쿨을 처치하면서 서부경비대 성채를 공격을 위한 계획서를 발견했다. 계획서를 본 말리스터가 말했다.

샬레르브론 공격 계획서:
이 계획서에는 서부경비대 성채 공격 계획이 세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계획서에 따르면 공중을 맴도는 서리고룡 글라시온이 공격에 동원되는 것 같습니다.
마법사 부관 말리스터라면 이 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계획서를 남쪽에 있는 성채 내부에서 그를 찾아 전달해야 합니다.

서리고룡 글라시온에 의한 공격 계획을 본 말리스터가 말했다.

마법사 부관 말리스터:
뭐라고요?! 이 성채에 대한 공격 계획서라고요?
서리고룡이요?!!!

마법사 부관 말리스터:
이대로 당하고 있을 순 없습니다!

마법사 부관 말리스터:
이 계획서를 가져온 건 적절한 판단이었습니다. 하지만 제 와이번으로는 도저히 용을 상대할 수 없습니다. 서쪽에 있는 샬레르브론으로 가서 그 고룡과 녀석의 주인인 용소환사 바일을 처치하십시오!
지금도 서리고룡이 이리로 오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제가 이 계획서를 제대로 읽은 거라면 샬레르브론의 왼쪽 지역 뒤편 외곽에 있는 제단에서 뿔피리를 불어 글라시온을 불러들일 수 있는 모양입니다. 글라시온이 지상으로 내려오면 반드시 처치하십시오!
그리고 그 뿔피리는 제게 가져와 주십시오. 악한 자들의 손에 넘어가게 둘 순 없지 않겠습니까?

샬레르브론에서 용소환사 바일을 찾을 수 있었다.

용소환사 바일:
나를 상대하면 네 친구들을 구해낼 수 있다고. 진정으로 그렇게 생각하는 건가?

용사는 바일을 처치하고 글라시온을 소환하여 서리고룡까지 처치했다. 뿔피리는 말리스터에게 가지고 갔다.

마법사 부관 말리스터:
공격은 맞아내셨습니까? 서리고룡과 주인은 처치하셨나요?
그 뿔피리는 회수하셨습니까?

마법사 부관 말리스터:
이런, 뿔피리가 굉장히 차갑군요!
이번에도 서부경비대 성채를 파멸에서 구해내 주셨군요. 참 대단한 사내로군요. 당신 같은 분이 더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어쨌거나, 보답을 해 드려야지요. 뭐가 좋으시겠습니까?

용사는 말리스터의 보상을 받았다. 아담스도 메젠이 사라졌다는 사실에 안도했다.

경비대장 아담스:
<안도의 숨을 쉬는 대장>
좋아. 이걸로 압박은 조금 줄어들겠군.
이번에도 자넨 가치를 증명해 보였네. 자넨 서부경비대 성채와 아니 얼라이언스에 없어서는 안 될 인물이라네.
필요한 물건을 가져가도록 하게! 이렇게라도 보답을 해야 하지 않겠나!

잠자는 왕

대군주를 처치한 용사는 메젠의 기록을 손에 넣었다. 메젠의 기록에는 샬레르브론에서 진행되는 의식에 대해 상세히 적혀 있었다.

메젠의 기록:
차갑게 식은 대군주의 손에서 양피지 한 묶음이 떨어졌습니다. 그 내용을 통해 지금 발밑 지하묘지에서 거행되고 있는 의식의 전모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리쿨 여왕인 앵거보다는 왕인 이미론을 깨우는 데 어려움을 겪는 중인 모양입니다. 의식은 샬레르브론 북쪽 끝에 있는 큰 방인 겨울 단상에서 거행되고 있습니다.
서두른다면, 너무 늦기 전에 여왕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샬레르브론의 깊숙한 곳에 있는 겨울 단상에서는 잠들어 있는 이미론을 깨우기 위한 의식이 진행 중이었다.

여왕 앵거보다:
우리를 이토록 저주한 티탄에게 파멸이 있으라! 이미론. 나의 왕이시여! 눈을 뜨소서!

용사가 침입하자, 앵거보다는 의식을 지닌 강령술사들의 영혼을 빼앗았다.

여왕 앵거보다:
적을 없애려면 네놈들의 영혼을 빌려야겠다!
넌 이 의식을 막을 수 없다! 나의 남편, 왕께서 깨어나신다!

그러나 앵거보다는 용사 앞에 쓰러졌다. 여왕이 쓰러지자, 리치 왕이 나타났다.

리치 왕:
아직이다. 이미론. 널 위한 계획은 따로 있다. 너는 우트가드 첨탑에서 나를 계속 섬길 것이다. 만약 이 벌레들이 살아남아 다시 너를 찾는다면, 그땐 네 아내의 복수를 할 수 있겠지.

리치 왕은 잠들어 있는 이미론을 어디론가 보냈다.

경비대장 아담스:
자네 이야기가 전혀 마음에 들지 않네! 이미론이 리치 왕과 함께 종적을 감췄다는 건 앞으로 귀찮은 일이 많아질 거란 소리밖에 더 되나. 여왕과 함께 놈을 없애지 못한 것이 아쉽군.
하지만 자네가 놈들의 계획에 큰 공백을 만든 것은 사실이네. 그리고 우리에게 아주 귀중한 시간을 벌어 줬지.
또 누가 알겠나? 자네처럼 돌아다니다 보면 왕 이미론과 다시 마주치게 될지도 모를 일이네. 그때는 놈도 이번만큼 쉽게 빠져나가지는 못할 걸세.

윈터가드 요새로

임무를 완료하자, 아담스는 얼라이언스 서신을 그리어 오어해머에게 보여주고, 7군단을 지휘하고 있는 할포드 웜베인이 있는 윈터가드 요새로 가라고 말했다.

경비대장 아담스:
내가 가진 목록을 반드시 할포드 웜베인 총사령관님께 전달해야 하네. 지금 광활한 용의 안식처 동쪽 경계에 있는 윈터가드 성채에 배치된 7군단을 지휘하고 계시지.
이 목록에 있는 배신자 중에 한 명이라도 윈터가드에 배치되어 있다면... 끔찍한 결과를 불러올지도 몰라.
서두르게. 이 문서를 여기 서부경비대 성채에 있는 그리어 오어해머에게 보이고 자네 임무를 설명하게. 윈터가드로 가는 가장 빠른 그리핀에 태워줄 걸세!

서부경비대의 그리어 오어해머는 서신을 확인하고 그리핀을 내주었다.

그리어 오어해머:
반갑습니다.

그리어 오어해머:
<머리에 안경을 얹고 서신을 읽은 다음 흥미롭다는 듯이 당신을 바라보는 그리어>
가장 빠른 그리핀을 내드리죠! 당장 이 정보를 할포드 웜베인 총사령관님께 전해 드려야 해요!

그리어 오어해머:
<서신을 돌려주는 그리어>
하늘노래가 윈터가드 성채로 모실 겁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타 본 그리핀 중에 제일 빠를 걸요.
서두르세요!

용사는 스컬지의 낙스라마스와 대치하고 있는 윈터가드 요새로 날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