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재건
신펠의 저주
릿신은 공포의 군주, 메피스트로스가 데려간 신펠을 공포흉터로 소환하기 위한 의식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중요한 의식의 재료로 '주인 없는 영혼'이 필요했다.
릿신 플레임스카울:
소환 의식의 구심점을 창조하려면 신펠의 소유물과 주인 없는 영혼을 연결시켜야 하네. 영혼은 등불(beacon)과 같아서, 신펠이 뒤틀린 황천을 통해 다시 공포흉터 균열로 되돌아올 수 있게 해줄 걸세. 신펠의 지팡이라면 우리에게 필요한 연결체(link)로 쓸 수 있겠지만, 영혼은 찾기가 조금 더 어려울 것 같군. 검은 떼까마귀 요새 안에는 잊히고 방황하는 영혼들의 융합체(amalgam of souls)가 살고 있네. 이 괴물을 처치하면 우리가 필요한 영혼을 얻을 수 있을 걸세.
검은 떼까마귀 요새에서 영혼의 융합체를 처치한 흑마법사는 '주인 없는 영혼'을 가져왔다. 시간에 묻혀 잊힌 이 영혼은 결코 평화를 찾지 못했다.
릿신 플레임스카울:
자네는 실망시키는 법이 없군.
주인 없는 영혼들은 이제 더 큰 목적에 함께하게 될 걸세.
주인 없는 영혼과 신펠의 지팡이를 사용하여, 신펠의 소환이 시작되었다.
릿신 플레임스카울:
신펠의 지팡이에 그녀의 영혼을 결속시켰네. 이제 이 세계에서 그 지팡이를 구심점(anchor)으로 사용할 수 있어.
소환 의식을 치를 때, 이 지팡이가 등불이 되어 신펠이 뒤틀린 황천을 넘어 이곳으로 올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걸세.
릿신 플레임스카울:
대부분의 의식이 그렇듯, 세 명의 흑마법사가 필요하네.
시작할 준비는 됐나?
흑마법사:
준비되었어요.
릿신은 키라에게 소환 의식을 도와달라고 말했다.
릿신 플레임스카울:
키라, 우리를 돕겠나?
키라 아이어소울:
물론 돕겠어요. 당신과 달리 저는 도움이 필요한 동료 흑마법사를 저버리지 않으니까요.
소환은 성공했다. 그러나 신펠은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며 두서없이 웅얼거렸다.
신펠 블라이트스원:
<나직이 신음하는 신펠>...
릿신 플레임스카울:
신펠을 데려올 순 있었지만, 그녀의 정신은 아직 악마에게 묶여 있네.
대체 어떤 고대의 마법으로 그녀에게 저주를 내린 거지? 이런 마법은 처음 보는군.
신펠에게 걸린 저주를 풀기 위해, 릿신은 발샤라에서 미치광이 연금술사 어니를 찾아보라고 했다.
릿신 플레임스카울:
이 저주를 풀려면, 먼저 우리가 상대해야 하는 마법이 어떤 부류인지부터 알아야 하네.
매우 혁신적인 방법론으로 명성을 쌓은 연금술사를 한 명 알고 있네. 미치광이 어니라는 그자는 오래전에 길니아스에서부터 도외시당한 후로 이 쪽 지역에 정착했네.
이 저주를 깨뜨리려면 먼저 그에게 물어봐야 할 걸세.
릿신이 말한 미치광이 어니는 지금은 어니스트 칼라일이라는 이름으로 발샤라의 마를의 농장에서 여생을 보내고 있었다. 어니스트 칼라일을 찾아간 흑마법사는 미치광이 어니에 대해서 물었다.
흑마법사:
당신이 미치광이 어니입니까?
어니스트 칼라일:
쉿! 목소리 좀 낮춰.
그 이름을 마지막으로 사용한 게 언제였는지 기억도 안 나는군. 난 이미 오래전에 연금술을 그만뒀다. 여기 농장에서 조용하게 살고 싶을 뿐이야.
대체 왜 이제 와서 "미치광이 어니"를 찾는 거지?
흑마법사:
릿신이 절 보냈습니다. 끔찍한 저주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어니스트 칼라일:
그 이름을 다시 듣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어.
릿신과는 과거에 함께 일하긴 했지만, 이젠 내가 예전의 그 어니가 아니라는 걸 알려줘야 하겠군.
지금 내게 중요한 건 마를과 이 농장뿐이다.
어니스트 칼라일은 자신 대신에 염소를 돌봐주면, 도움을 줄지 고민해 보겠다고 말했다.
어니스트 칼라일:
이미 봐서 알겠지만, 여기 일이 조금 정신없이 바쁘다.
마를이 옥수수밭을 잘 돌보고는 있지만, 아무래도 염소들이 겁을 많이 먹은 것 같아. 싸움이 시작되자마자 우리에서 뛰쳐나와 날뛰고 있다니까!
나 대신 염소들을 좀 몰아와 다오. 그러면 네가 얘기한 저주를 어떻게 풀어야 할지 고민을 해볼 테니까.
염소몰이를 도와주자, 어니스트 칼라일이 말했다.
어니스트 칼라일:
내 염소들이 다 돌아온 것 같군.
좋아, 이제 그 저주를 어떻게 풀지 생각해 보지.
어니스트 칼라일:
파멸의 저주는 꽤 고약한 마법이라, 흑마법사들도 한동안 사용하지 않았었지.
시간이 지날수록 마법은 더욱 강해지고, 결국엔 죽음에 이르고 말아, 게다가 저주를 건 자만이 없앨 수 있고.
내가 저주의 악화를 늦추는 비약을 만들 수는 있지만, 네가 필요한 재료를 구해줘야 하겠다.
어니스트 칼라일은 지연의 비약을 만들기 위한 재료를 구해달라고 했다. 빛나는 꽃가루, 점박이 어스름고깔, 썩은 나무 뿌리를 가져오라고 말했다.
어니스트 칼라일:
아직 재료를 구하지 못했나? 시간은 네 편이 아니라는 걸 잊지 마.
빛나는 꽃가루는 빛을 받으면 반짝반짝 빛났다. 점박이 어스름고깔은 풍미가 섬세하지만, 대량으로 섭취하면 치명적이었다. 썩은나무 뿌리는 씁쓸하기로 유명하고 기름기가 많은 썩은나무 정령의 뿌리였다.
어니스트 칼라일:
필요한 건 모두 있는 것 같군. 재료를 섞을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라.
어니스트 칼라일:
끔찍한 향에는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마셔도 별로 위험하지 않은 비약이니까.
저주에 걸린 자는 한 방울도 남기지 말고 다마셔야 한다! 비약이 효과가 있다면, 바로 괜찮아질 테고, 그게 아니라면 뭐... 비약을 마실 땐 그 정도 위험은 감수해야 하는 거겠지. 안 그래?
하지만 명심해라. 이건 저주를 없애는 게 아니라 약하게 만들 뿐이다.
공포흉터 균열의 릿신은 흑마법사가 가져올 비약을 기다리고 있었다.
릿신 플라임스카울:
신펠의 저주를 늦출 방법을 찾지 못하면 곧 죽고 말걸세.
흑마법사는 여전히 신음하고 있는 신펠에게 발샤라의 토착 재료로 만든 지연의 비약을 마시게 했다. 끔찍한 냄새가 나는 비약을 마신 신펠은 정신을 차리고 입을 열었다.
신펠 블라이트스원:
저주받은 쌍둥이 놈들... 복수하겠습니다!
여군주 사크로래쉬와 알리테스 자매가 끔찍한 마법으로 제 피를 오염시켰습니다.
쌍둥이는 메피스트로스와 함께 병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공포흉터를 공격해 지옥피 제단(Felblood Altar)을 훔칠 셈이죠.
저주가 약화되어 정신을 차린 신펠은 흑마법사의 용사로 지원했다.
신펠 블라이트스원:
그래, 릿신이 그대를 의회의 첫 번째로 임명한 겁니까?
제가 없는 동안 많은 것이 바뀌었군요.
군단의 위협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힘을 직접 목격해 보니, 지금 우리의 힘으로는 그들을 이길 수 없음이 분명합니다.
그대가 우리의 힘을 연합해 주십시오. 함께 군단을 짓밟고 싶습니다!
신펠 블라이트스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불타는 군단에게서 공포흉터 균열을 지킬 겁니다.
동료를 구하려고 애쓰는 흑마법사를 지켜본 키라가 말했다.
키라 아이어소울:
의회를 재건하는 데 헌신하는 당신 모습을 정말 본받을 만하네요. 신펠은 버리고 그녀를 대신할 다른 이를 찾을 수도 있었지만, 당신은 동료를 버리지 않았어요.
저도 한때는 맹목적으로 스승을 따르던 때도 있었어요. 그저 절 지켜주리라고 믿었던 거죠. 하지만 스승은 절 버리고 제 모든 것을 부정하는 의회를 이끌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저는 이제 누군가를 추종하는 자가 되지는 않을 거예요. 전 당신 곁에 함께 서는 길을 택하겠어요. 당신이 필요한 곳에, 당신이 원하는 곳에 제 힘을 빌려드리죠.
키라 아이어소울:
당신이 동료 흑마법사를 존중하는 모습은, 솔직히 놀라웠어요.
다른 이들은 돌아보지 않고, 오로지 힘만을 쫓는 이도 있다는 걸 알아요...
릿신 플레임스카울:
선택의 여지가 없었네, 키라.
키라의 혈석
릿신은 쌍둥이 악마를 제거하는 것보다 이용하는 게 정답일 수 있다고 말했다.
릿신 플레임스카울:
악마를 없애는 게 항상 답인 건 아니네. 가끔은 이용하는 게 정답일 수도 있어.
그 자매를 소환해서 굴복시킬 수 있다면, 메피스트로스의 병력에 큰 타격을 입히고 신펠의 저주를 없앨 수 있을지도 모르네.
키라는 혈석을 이용하여 쌍둥이 악마를 지배하자는 의견을 냈다.
키라 아이어소울:
혈석을 이용해야 해요. 자매들이 약해지면 혈석의 강력한 힘으로 그들을 조종할 수 있을 거예요.
키라 아이어소울:
혈석에 대해 알아낸 것이 많아요. 모두 당신의 철저한 시험 덕분이었죠.
이 돌은 피를 먹고 힘을 키우지만, 악마를 조종하는 능력은 타락한 심장을 섭취하는 데서 나오는 거예요. 더 강한 심장이면 더 좋지요.
감시관의 금고에서라면 그런 심장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흑마법사는 감시자의 금고에서 콜다나 펠송을 물리친 후,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타락한 악마추종자의 심장을 구했다.
키라 아이어소울:
혈석은 콜다나의 심장을 흡수하고 더 강해질 거예요.
키라 아이어소울:
이 심장을 삼키면 혈석이 에레다르 자매를 제압할 만큼 강해질 겁니다.
키라는 심장 외에 혈석의 갈증을 채울 악마의 피도 대량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키라 아이어소울:
그 자매가 약해지면 혈석을 사용해서 통제할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그러려면, 먼저 혈석에 피를 먹어야 하죠.
그 돌은 악마의 피를 섭취하고 힘을 키워요. 다행스럽게도 지금은 처치해야 할 악마가 부족하진 않죠.
키라 아이어소울:
에레다르 자매를 통제하려면, 혈석에 피를 먹여 충분히 강한 힘을 키워야 해요.
흑마법사는 혈석의 갈증을 채울만큼의 악마 피를 구해왔다.
키라 아이어소울:
그 정도면 혈석이 충분한 피를 받아들였을 테죠.
힘이 깃든 영혼의 조각
릿신 플레임스카울은 소환의식을 통해서 공포흉터 병력이 임무를 통해 영혼의 조각을 대량으로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릿신 플레임스카울:
소환 의식의 구심점(anchor)을 창조하려면 우리가 가진 영혼의 조각의 힘만으로는 부족하네.
공포흉터의 병력은 임무를 수행하는 동안 적을 물리치면서 영혼의 조각을 대량으로 회수할 수 있을 걸세. 그렇게 영혼의 조각이 충분히 모이면, 그걸 사용하여 구심점(anchor)을 만들겠네.
공포흉터 균열의 병력들은 임무를 수행하면서 많은 양의 '힘이 깃든 영혼의 조각'을 모았다. 조각의 빛나는 표면은 보는 사람의 얼굴을 비추는 게 아니라, 안에 갇힌 영혼의 얼굴을 비추었다.
릿신 플레임스카울:
자네 병력은 훌룡하게 임무를 완수했네. 영혼의 조각이 충분히 모였으니, 이제 구심점(anchor)을 창조할 수 있어.
병력의 임무를 담당하는 대흑마법사 게이킨은 부서진 섬 전역에서 광범위한 작전을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흑마법사 게이킨:
사방에 힘이 가득 차 있소. 모두 누군가의 차지가 될 순간만을 기다리고 있지.
당신이 의회를 위해 저 밖으로 나가 그 힘을 차지해야 하오.
우리 첫 번째가 그렇게 둘도 없는 힘을 손에 넣으면, 적들은 우리 상대도 되지 않을 거요.
공포흉터 균열의 군대가 부서진 섬에서 임무에 성공하자, 게이킨이 말했다.
대흑마법사 게이킨:
당신 안의 힘이 자라는군. 당신은 의회에 큰 도움이 될 거요.
- 직업 대장정, 의회 재건
- 1. 의회 재건, 자가노스의 심장
- 2. 모두의 친구
- 3. 대담한 구출
- 4. 신펠의 저주
- 5. 에레다르 쌍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