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재건
대담한 구출
릿신은 계속해서 의회 일원의 행방을 찾고 있었다.
릿신 플레임스카울:
암흑의 수확 의회 보관실에는 오랜 시간 다양한 경로로 수집한 어마어마한 양의 마법 지식이 보관되어 있네.
그 수많은 두루마리를 뒤지다 보면 어딘가에 잡혀 있는 의회 일원의 행방에 관한 단서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네.
분명 쉽지 않겠지만, 의회를 재건하고 불타는 군단에 맞서려면 다른 방도가 없네.
보관실을 뒤진 흑마법사는 암흑의 수확 고서를 발견했다.
릿신 플레임스카울:
기록을 뒤지다 악마의 관문을 생성하는 과정이 자세히 나와 있는 고서를 발견했네. 이 관문을 통해 악마의 세계 그 어디든, 우리가 지정한 곳으로 갈 수 있네.
이 관문을 이용하면 흩어진 의회 일원의 위치를 파악하고 구해낼 수 있을 걸세.
악마의 관문을 집중하기 위해 릿신의 말한 키라 아이어소울을 아즈스나에서 찾아야 했다.
릿신 플레임스카울:
악마의 관문에 정신을 집중하려면, 불타는 군단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자의 도움을 받아야 하네.
그런 흑마법사 하나를 내가 알고 있기는 한데, 아무래도 내 이름을 들으면 화를 낼 것 같군. 그러니 자네가 직접 도움을 청하는 것이 나을 걸세.
아즈스나로 날아간 흑마법사는 신록의 길 근처의 작은 동굴 앞에서 키라 아이어소울을 만났다.
키라 아이어소울:
릿신이 보냈다고요? 아직도 옛 스승님은 자기 손을 더럽히기 싫어하나 보군요.
뭐, 물론 그런 자리에 있는 분이니 아르거스 재림회의 구성원이라고 알려진 이와 어울리는 모습을 보이고 싶진 않겠지요! 다른 이들이 어떻게 생각하겠어요?
릿신에게 제 도움이 필요하다니 기분이 좋긴 하지만, 전 친절이나 호의 같은 것에는 관심이 없어요.
제가 바라는 건 힘과 지식뿐이죠. 당신이 둘 중 하나라도 갖고 있다면, 함께 일할 수 있을 거예요.
키라는 자신의 혈석을 되찾아주면 도와주겠다고 말했다.
키라 아이어소울:
제가 소중히 아끼는 물품을 도난당했어요. 그걸 되찾기 전까지 여기서 다른 일은 할 수가 없다고요.
다른 이들에게는 평범한 돌처럼 보이겠지만, 저에게는 단순한 돌이 아닙니다. 살아 숨쉬는 물체예요!
근처의 나가가 제 혈석을 포함한 다른 마법 물건들을 닥치는 대로 훔치고 다닙니다. 다행히 혈석의 힘을 사용하는 방법은 모르는 것 같지만요.
제 혈석을 되찾아 주시면, 도움을 드리는 쪽도 고려해볼게요.
흑마법사는 원한비늘 나라시를 찾아가 처치하고 혈석을 되찾아 돌아왔다.
키라 아이어소울:
제 혈석은 찾아오셨나요?
키라 아이어소울:
솜씨가 뛰어난 분이군요. 릿신이 당신에게 계속 심부름을 시키는 이유를 알겠어요.
키라 아이어소울:
혈석은 허기가 채워졌을 때만 그 강력한 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고기나 빵 따위로 혈석을 만족시킬 수는 없어요. 혈석의 굶주림은 피로만 채울 수 있죠. 강력한 상대의 피일수록 더 좋고요.
동쪽으로 가면 악마들로 들끓는 장소가 있습니다. 혈석을 피로 충분히 적셔 주시면, 제가 혈석에 봉인된 힘을 해제할게요.
혈석에 악마의 피를 흡수시키고 돌아오자, 키라가 말했다.
키라 아이어소울:
혈석이 만족한 것 같네요. 잘하셨어요! 이제 실험을 해 볼까요...
키라 아이어소울:
혈석이 허기를 채웠으니, 그 힘을 이용하면 쉽게 제어할 수 없었던 악마들도 굴복시킬 수 있을 거예요.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이론적으로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혈석의 힘이 악마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건 아직 본 적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당신께 부탁드리고 싶은 거고요.
실험에 쓸 만한 임프 몇 마리를 준비했습니다. 이들에게 혈석을 사용한 다음, 실험 결과를 제게 알려주세요.
흑마법사가 동굴 안에 갇힌 임프에게 혈석을 사용했지만, 혈석은 임프를 죽여버리고 말았다.
키라 아이어소울:
임프는 좋은 실험 대상이 아니에요. 소환은 쉽지만 실험하기엔 너무 약해서 말이지요.
키라 아이어소울:
피험체가 죽었다고요? 그건 예상하지 못했네요.
그래도 당신은 최선을 다해 주셨으니, 이제 제 약속을 지킬 때가 온 것 같군요.
키라 아이어소울:
급한 문제만 몇 가지 마무리한 후 공포 흉터 균열로 가서 소환 의식을 도와 드릴게요.
릿신에게는 저한테 접근할 생각도 하지 말라고 경고해 주세요. 저는 당신에게 진 빚을 갚으려는 거지, 친구들을 배신하고 의회를 선택한 위선자와 만나려는게 아니니까요.
공포흉터 균열로 돌아간 흑마법사는 키라를 만날 수 있었다.
키라 아이어소울:
제 빚을 갚으러 왔어요.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에요.
릿신 플레임스카울:
키라가 자네 말보다 더 빠른 모양이군. 키라가 얼마전에 도착했네. 나와는 눈도 마주치지 않지만 말이야.
그녀의 신뢰를 얻는 건 나로서는 할 수 없는 일이었네. 그녀의 도움을 받는다면, 차원문을 소환할 수 있을 걸세.
릿신은 자신과 키라가 악마의 관문을 소환하고, 흑마법사 혼자 의회의 일원들을 찾아서 돌아오라고 말했다.
릿신 플레임스카울:
간단한 계획이지만, 자네에게는 쉽지 않은 일이 될 것 같네.
키라와 내가 악마의 관문을 소환해 열어두겠네. 아쉽지만 그곳으로 들어가 의회의 사라진 일원들을 찾는 건 자네 혼자 몫이야.
흑마법사는 키라에게 관문을 열어달라고 말했다.
키라 아이어소울:
릿신 때문에 견디기가 정말 힘들군요. 어쩌겠어요. 최대한 신경 쓰지 않고 의식에 집중하겠어요.
관문 소환을 시작할까요?
흑마법사:
네.
릿신 플레임스카울:
힘이 더 강해졌군, 키라.
키라 아이어소울:
맞아요. 그러니... 앞으로 함부로 말 걸지 않았으면 좋겠군요.
키라와 릿신의 차원문은 흑마법사를 니스카라로 보냈다.
니스카라에 도착한 흑마법사는 곧 지닌 스마이드가 잡혀 있는 철창을 찾았다.
말수가 없는 지닌은 고개를 숙여 말없이 감사의 뜻을 표했다. 신펠의 흔적을 추적하던 흑마법사는 쓰러져 있는 신펠의 임프인 골라브를 찾았다.
골라브:
주인님은 이제 없어...
공포의 군주가 주인님을 잡으러 왔어. 골라브는 도우려 했지만...
골라브... 실패했어...
신펠은 찾지 못했지만, 마지막으로 주베카를 찾을 수 있었다.
주베카 섀도브레이커:
정말 고맙군. 이제 나 혼자 공포흉터 균열로 돌아갈 수 있네.
의회의 구성원을 구한 흑마법사는 다시 공포흉터 균열로 돌아갔다. 니스카라에서 구출된 주베카와 지닌이 흑마법사를 기다리고 있었다.
흑마법사는 주베카와 지닌의 상태를 확인했다.
주베카 섀도브레이커:
악마의 세계에서 벗어나더라도 결국 또 다른 악마의 세계로 가는 것뿐이네.
그나마 이곳은 자네가 통솔하고 있어 다행일세.
주베카 섀도브레이커:
자네가 공포흉터 악마의 지배자가 되었으니, 이 악마들을 분석하고 적절하게 지휘하도록 하게.
주베카 섀도브레이커:
이제 이렇게 만나는 건 그만두세. 자네는 수도 없이 날 구해주었네.
이제 자네를 구해야 할 때가 오면 내가 기꺼이 나서 은혜를 갚겠네.
주베카 섀도브레이커:
함께 불타는 군단을 멸망시키세!
지닌 스마이드:
<지닌이 당신을 보더니 슬며시 고개를 숙여 감사를 표합니다.>
지닌 스마이드:
<지닌은 말없이 서서 당신의 시선을 마주합니다. 흔들림 없는 시선으로, 지닌은 주먹을 쥔 손을 가슴에 대고 조용히 맹세합니다.>
주베카와 지닌을 용사로 영입한 흑마법사는 릿신을 만났다.
릿신 플레임스카울:
메피스트로스의 손에 신펠을 잃을 수는 없네. 공포의 군주가 신펠의 힘과 지식으로 무장한다면, 놈이 공포흉터 균열에 무시무시한 공격을 감행할 수도 있어.
소환 의식을 치르면 신펠을 구해낼 수 있겠지만, 그러려면 강력한 구심점(anchor, 닻)이 필요하다네.
릿신은 신펠을 소환할 수 있는 강력한 구심점(anchor)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 직업 대장정, 의회 재건
- 1. 의회 재건, 자가노스의 심장
- 2. 모두의 친구
- 3. 대담한 구출
- 4. 신펠의 저주
- 5. 에레다르 쌍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