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

초보자용 차원 이동 지침서

크라그 2018. 4. 30. 00:05

초보자용 차원 이동 지침서

아즈스나의 바스라진 궁정에서 영웅은 초보자용 차원 이동 지침서(Beginner's Guide to Dimensional Rifting )를 구할 수 있었다. 지침서에는 이런 글이 적혀 있었다. "모든 지식이 거기 있기만 하다면 일주일 내에 일곱 단계를 모두 익힐 수 있습니다. *참고: 모든 지식이 거기 있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이 책은 차원 이동에 대한 기본 지식을 담고 있었고, 일주일 동안 하루에 한 번씩 사용해서 지식을 찾을 수 있었다.

제1장: 시간 이동하기:
<멘티투스 레이스래커가 능숙하게 쓴 글>
에메랄드 꿈이라는 불멸의 차원과 달리, 필멸자의 세계인 아제로스는 시간에 의한 파괴로 점철되었습니다. 이 물질세계에서 시간은 전투나 날씨, 재앙, 아니면 생명체같이 다양한 형태로 드러납니다.
차원의 균열을 따라 여행(Dimensional Rifting)하는 이에게 이건 무슨 의미일까요?
언제나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합니다. 그래야 지맥의 파고를 읽고 목적지의 위치가 바뀌었는지, 그곳이 불안정한 지면 위에 있는지, 아니면 바위더미 아래 묻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2장: 모두의 성지:
<멘티투스 레이스래커가 능숙하게 쓴 글>
칼림도어에서 문화를 꽃피우는 많은 종족이 강력한 지맥 근처에 모여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세상 많은 존재가 자연적으로 지맥에 이끌립니다.
칼림도어를 여행하다 보면 지맥 위에 세워진 사원이나 폐허, 도시를 많이 보게 됩니다. 마법을 배우기에도 좋은 장소지요.
하지만 조심하십시오. 지맥을 성역으로 여기는 이들은 침입자를 반기지 않습니다. 게다가 어떤 지맥은 근처 생명체를 난폭하고 위험한 존재로 바꾸기도 합니다.

이 지침서가 있는 곳은 천 갈래 빛의 사원이었다. 이 사원은 한 때 엘룬을 섬기는 곳이었지만, 이곳의 여사제들은 엘룬의 빛을 져버리고, 비전 마법으로 불, 물, 얼음을 사용하는 적대적인 유령들로 남아있었다.

제3장: 물, 그뿐:
<멘티투스 레이스래커가 능숙하게 쓴 글>
물은 이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존재지만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차원의 균열을 따라 여행하는 이에게는 큰 위협이 되기도 합니다.
물 가장자리를 지나가는 지맥의 변화를 느껴보십시오. 그러면 최고의 출구가 어딘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항상 머리가 물 밖으로 나오도록 주의하십시오.

제4장: 위험과 보람:
<멘티투스 레이스래커가 능숙하게 쓴 글>
친애하는 여행자 여러분, 조심하십시오. 차원의 균열을 따라 여행하는 초보자에게는 지맥 에너지가 넘쳐나는 곳이 위험할 수 있으니까요.
이런 곳에는 균열이 많아 불안정하므로 중요한 소지품이 제대로 도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항상 조심하고 잃어버린 게 없는지 항상 챙기면 멋진 보상을 찾을 날도 있을 겁니다.

지침서는 뭔가를 잃어버리지 말라고 경고하고 있었다. 마침 지침서 근처에는 상반신만 남아있는 해골이 있었다.

그리고 해골이 잃어버린, 하반신의 아래쪽은 차원문 반대편에 있었다.

제5장: 다른 여행자 만나기:
<멘티투스 레이스래커가 능숙하게 쓴 글>
지맥을 따라 이동하거나 지맥의 힘을 이용하는 존재가 많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당신은 순수하게 배움을 위해 이 일을 하겠지만 사악한 의도를 지닌 이들도 있습니다.
항상 주의하고 곰을 조심하십시오.

지침서 근처에는 잠자는 곰이 있었고, 주변에는 여행자들이 남긴 물건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었다. 불행히도 그들 중 일부는 곰의 먹이가 된 듯 했다.

제6장: 억눌린 에너지:
<멘티투스 레이스래커가 약간 떨리는 손으로 쓴 글>
이 세상의 지맥은 정말로 아름답고 강력합니다. 지맥 에너지가 원시 상태로 묻혀 있지요.
지맥의 흐름을 막으면 에너지가 계속 쌓인다는 걸 명심하십시오. 지맥 균열이 분출하는 지점에서는 정말 놀라운 동시에 끔찍한 광경을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이런 곳은 우리의 여정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자세한 연구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책이 있는 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는 지맥이 분출하는 지점이 있었다.

그리고 그 지점은 영웅을 근처의 어딘가로 이동시켰다. 그리고 그곳에서 영웅은 매우 흉폭해진 유니콘을 볼 수 있었다. 다른 곳에서는 유순했던 유니콘이 이곳에서는 특히 난폭해져 있었다. 이것이 지맥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보였다.

제7장: 우리의 유산:
<멘티투스 레이스래커가 덜덜 떨리는 손으로 쓴 글>
지맥의 에너지는 순수한 힘이며 이 힘으로 우리는 많은 일을 해낼 수 있습니다. 우리의 문명이 이 에너지를 접한 후, 우리는 어두운 숲과 황무지에서 처음으로 피난처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동족이 더 강해지고 나약함이 없는 사회로 발전하려면 강력하고 거대한 지맥이 모이는 곳인, 넥서스 포인트(nexus points)를 더 많이 찾아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차원 균열을 따라 여행하는 이의 길을 선택한 당신이 우리의 위대한 사회를 최고의 자리에 올려놓는데 기여하길 바랍니다.

멘티투스의 필체는 이제 떨림이 확연하게 많아져 있었다. 그의 신상에 어떤 변화가 생긴 것인지 알 수 없었다. 노쇄했을 수도 있고, 건강이 좋지 않아졌을 수도 있었다. 그러나 그가 글에 남긴 나이트 엘프의 도시인 나르탈라스 폐허는 거대하게 성장한 지맥 수정으로 인해 폐허가 되고 버려진 상태였다. 문명과 도시, 생명체는 지맥이 흐르는 곳에 모여 성장하고 발전하지만, 지맥의 힘은 그들을 영원히 돌보지는 않는 것처럼 보였다.

초보자용 차원 이동 지침서를 모두 수료하자 멘티투스 레이트래커가 편지를 보내왔다. 고급 차원 이동 기술의 다음 과정이었다.

대마법사 멘티투스 레이트래커:
'초보자용 차원 이동 지침서' 교육 과정을 수료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열정적인 학습 태도를 치하하고자, 해당 과정의 다음 교재를 첨부하여 보내드립니다.
이 책에는 조금 더 광범위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그걸 찾아내는 일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멘티투스 레이트래커

맨티투스의 중급 지침서는 아즈스나가 아닌 부서진 섬 전 지역을 대상으로 하고 있었다. 높은산의 천둥토템, 발샤라의 엘룬의 사원, 수라마르의 중심부가 그 위치였다.

초보자용 지침서의 내용처럼 멘티투스가 보내준 차원 이동 기술책은 영웅을 지맥이 흐르는 중요한 장소로 이동시켜 주었다. 각 위치는 요일에 따라 바뀌었는다.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는 부서진 섬의 각 지역으로 토요일에는 살게라스의 무덤이 있는 부서진 해안으로 보내주었다. 책에는 이런 설명이 달려 있었다. "이 고급 지침서는 부서진 섬의 지맥에 대한 보다 폭넗은 지식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일요일은 아르거스로 보내주었다. 지침서를 따르면, 차원 이동은 지맥과 큰 연관이 있었다 아르거스로 이어지는 것이 어떤 의미일지는 미스터리로 남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