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

아르거스의 지옥심장

크라그 2018. 4. 9. 01:04

아르거스의 지옥심장

라알가의 심장

으스러진 땅에서 악마와 싸우던 영웅은 악마들의 시체 사이에서 빛벼림 급사의 시신을 발견했다.

빛벼림 급사:
<당신은 시체에서 빛의 군대의 인장이 찍힌 서신을 발견합니다.
서신의 전달을 막기 위해 급사가 살해되었다면, 굉장히 중요한 내용이 쓰여 있을 것입니다.>

영웅은 빛의 군대의 인장이 새겨져 있는 봉인된 서신을 파리야에게 가져갔다.

대장 파리야:
우리의 싸움은 계속됩니다. 영웅이여. 아르거스는 반드시 몰락할 겁니다.

대장 파리야:
저희 정찰 보고서를 찾으셨군요! 오래도록 받지 못해서 적들이 가로챈 줄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서신을 훑어보는 대장>
네, 제가 기다리던 게 바로 이겁니다. 군단이 무언가 꾸민다는 걸 알아내다니, 이게 저희가 찾아 해맸던 돌파구입니다!

파리야는 보고서를 읽기 위해서는 암호를 해독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장 파리야:
저희 정찰병 스카라가 보낸 서신에 따르면 군단의 핵심 계획을 알아냈다고 합니다. 그녀는 자세한 내용을 알아내기 위해 저희 주변의 군단 병력이 가지고 있는 암호화된 명령서 두 개의 뒤를 쫓았는데, 이때 살해당한 게 분명합니다. 군단은 자신들의 전갈을 암호화한 문서로 쪼개어 우리가 그걸 읽을 수 없게 만듭니다.
스카라의 서신엔 자신의 동료인 암호해독가 브레이도 군단 암호 해석에 필요한 암호서를 손에 넣으려다가 살해되었다고 적혀 있습니다. 당신이 명령서와 그 암호서를 반드시 손에 넣어야만 합니다!

으스러진 땅에서 암호해독가 브레이를 찾을 수 있었지만 이미 목숨을 잃은 후 였다.

암호해독가 브레이:
<암호해독가의 생기 잃은 두 눈이 하늘을 바라봅니다. 그녀의 몸 아래 얇은 고서가 놓여 있습니다.>

영웅은 브레이의 암호서를 회수했다. 이 암호서는 빛의 군대 암호해독가인 브레이가 쓴 것이었다. 암호서를 통해 지옥 에너지로 작성되고 군단 사령관들의 어마어마한 힘이 깃든 명령서인 군단 명령서를 해독할 수 있었다.

대장 파리야:
명령서와 암호서를 찾으셨습니까?

대장 파리야:
스카라와 브레이는 이 정보와 암호서를 우리에게 넘기기 위해 목숨을 바쳤습니다. 그들의 희생은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이제 이 명령서를 해독해서 군단이 무슨 짓을 꾸미고 있는지 알아냅시다.

암호를 해독하고 내용을 알아낸 파리야는 종교재판관 라알가에 대해 알아보라고 말했다.

대장 파리야:
보고에 따르면 군단은 라알가라고 하는 수감된 군단 재판관을 풀어주려 한답니다. 그는 아르거스 출신의 악마로, 자신만의 비밀스러운 마법으로 절대 죽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불멸의 힘 때문에 그는 폭풍우 요새에 있는 알카트라즈에 갇혀 있습니다.
빛의 어머니께서 이 나루의 요새에 대해 얘기해 주셨지만, 저는 한 번도 직접 본 적은 없답니다. 투랄리온 님께선 구원호가 폭풍우 요새와 어떤 관계가 있다고도 말씀하셨습니다. 어쩌면 당신 함선의 기술병이 잘 알지도 모르겠네요.

영웅은 구원호로 돌아가서 로뮬에게 라알가에 대해 물었다.

대기술병 로뮬:
종교재판관 라알가 말씀이십니까? 무시무시한 괴물이지만, 폭풍우 요새의 알카트라즈에 굉장히 오랜 시간 안전하게 갇혀 있습니다.
군단이 그를 풀어주려고 한다는 건, 놈들도 이자가 우리에게 특히 위험하다는 걸 안다는 뜻입니다.

대기술병 로뮬:
종교재판관 라알가는 여기 아르거스의 지옥 에너지와 연결되어 있어 처치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래전, 나루가 그를 알카트라즈에 감금했지요.
캘타스 선스트라이더의 병력이 그 성채를 공격했을 때, 우린 엑소다르로 도망쳐야 했습니다.
지난번 군단이 아제로스를 침공했을 때 일부 군단 포로들이 알카트라즈를 탈출하기도 했지만, 라알가는 그러지 않았습니다. 군단이 놈을 풀어주는 것을 막아주시면 저는 그를 처치할 수 있도록 불멸성의 원천을 연구하겠습니다.
가까운 곳까지 안내해드리죠. 나머지는 당신께 달려 있습니다.

로뮬은 알카트라즈로 영웅을 이동시켜주었다. 이미 군단의 악마들과 알카트라즈를 지키는 수호병들의 싸움이 끝난 후 였다.

대기술병 로뮬:
종교재판관 라알가는 알카트라즈 깊은 곳에 갇혀 있었습니다. 군단이 이미 도착했으니. 조심하십시오!

대기술병 로뮬:
군단이 알카트라즈를 침공하려고 차원문을 열었습니다. 포위 당하기 전에 차원문을 닫으십시오.

지옥어둠 수색자:
이 침입자를 처리해. 라흐자루운 님껜 종교재판관님을 탈출시킬 시간이 필요하다!
아, 영웅이 너무 늦게 오셨군. 지금쯤 종교재판관님은 탈출하셨을 거야.

영웅은 악마들을 처치하고, 차원문을 닫으면서 라알가의 감금구역으로 이동했다. 군단의 악마들은 알카트라즈를 점령하고 알카트라즈에 남아 있는 힘을 모으고 있었다.

지옥어둠 수색자:
제레케스 님의 공허 마법이 아직 남아 있어.

지옥어둠 수색자:
어서 가져가자. 자매여.

지옥어둠 수색자:
이제 이곳에 있는 모든 힘은 군단의 것이다.

라알가의 감금구역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라알가가 풀려난 후 였다.

종교재판관 라알가:
드디어 자유다!

라흐자루운:
서두르십시오! 적이 들이닥칩니다!

종교재판관 라알가:
라흐자루운. 내 충직한 부하여. 여기 남아 이 얼간이들을 처치해라. 난 할 일이 많거든.

라알가는 라흐자루운을 남겨두고 먼저 차원문으로 사라졌다.

라흐자루운:
알겠습니다. 종교재판관님.
전원. 종교재판관님이 탈출하실 수 있게 엄호해라! 이 방해꾼은 내가 처리하겠다!
너희의 아르거스 침공은 실패로 돌아갈 것이다. 라알가 님이 처리하실 테니까.
소용없다. 이 벌레야!
부하들아! 날 도와라!

라흐자루운은 결국 쓰러졌지만, 라알가는 도망치고 말았다. 로뮬이 라알가의 흔적을 추적하겠다고 말했다.

라흐자루운:
너흰 헛수고를 한 거다!

대기술병 로뮬:
군단이 아직 우리보다 조금 앞섭니다. 차원문을 통해 돌아오시면 심문관이 어디로 갔는지 알아내겠습니다!

다시 만난 로뮬은 라알가가 가진 불멸성의 원천을 알아냈다고 말했다.

대기술병 로뮬:
당신은 최선을 다했습니다. 허나 이번엔 군단이 이겼군요.
라알가가 저희를 공격할 힘을 모으는 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겁니다. 그렇지만 저도 당신이 없는 사이 그가 가진 불멸성의 원천을 알아냈습니다!

대기술병 로뮬:
그동안 많은 것을 알아냈습니다. 종교재판관 라알가는 산 너머에 있는 군단 성채로 거처를 옮겼습니다. 그가 불멸성의 원천인 아르거스의 지옥 심장을 보관해 놓는 곳이죠. 그리고 그 심장은 아르거스의 핵과 직접 연결되는 샘에서 힘을 얻고 있습니다.
그가 공격을 준비하고 있으니 당신이 먼저 습격하십시오. 샘의 위치를 표시해주시면, 구원호의 무기로 그 위에 신성한 포격을 퍼붓겠습니다. 아르거스의 지옥 에너지와 연결이 끊어지면, 라알가를 죽이고 지옥 심장을 가져올 수 있을 겁니다.

라알가의 주둔지에서는 그림자 여군주들이 라알가를 위한 지옥 에너지를 관리하고 있었다. 영웅은 로뮬의 말대로 라알가의 불멸의 근원을 파괴했다.

그림자 여군주:
종교재판관님의 귀환은 희소식이야. 아르거스의 벌레들이 곧 박멸될 테니.

라알가의 불멸의 근원이 모두 포격으로 사라지자, 로뮬은 라알가를 처치하고 지옥 심장을 회수하라고 말했다.

대기술병 로뮬:
라알가의 불사의 근원이 사라졌습니다. 마침내 그를 죽이고 아르거스의 지옥 심장을 회수할 수 있겠군요.

영웅은 불멸의 원천을 잃은 라알가를 처치했다.

종교재판관 라알가:
거의 다 됐었는데! 이 벌레 같은 놈. 감히 주제도 모르고!
수많은 이들이 내 목숨을 노렸지만, 모두 쓰려졌고 결국 살아남은 건 나였다!

지옥 심장은 종교재판관 라알가의 영생의 비결이었다. 심장을 아르거스로 연결하는 우물들은 파괴되었으나, 여전히 강력한 힘이 남아 있어 아르거스에 있는 동안 마법으로 심장에 연결되어 있는 사람을 지켜 줄 수 있었다. 구원호로 돌아오자, 로뮬이 말했다.

대기술병 로뮬:
종교재판관 라알가를 처리하셨습니까?

대기술병 로뮬:
당신은 진정한 영웅입니다. 악마들은 라알가를 풀어주면서 그가 죽지 않을 거라 믿었겠지만, 그가 당신의 상대는 되지 못했군요! 지옥 심장은 아마 당신에게도 유용할 겁니다. 지금 매트릭스 핵에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